우리가 하루에 7시간은 자야하는 이유

by 건강기자단

“수면은 행복의 첫째 비결입니다”

조나단 스위프트 Jonathan swift

우리 몸은 하루 동안 많은 활동을 하게 되어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이때 몸은 휴식이 필요하며, 수면은 조금 더 나은 휴식을 충당하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수면 중에는 몸의 재생과 회복이 이루어지고, 정신적으로도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7~9시간의 수면을 취하면 몸과 정신에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수면 부족은 신체적으로 건강한 생활을 방해하는데,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수면이 부족할 때

  1. 면역력 저하: 수면 부족은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고 감염병에 걸리기 쉬운 상태를 만들어줍니다.
  2. 비만: 수면 부족은 식욕 조절 호르몬에 영향을 줍니다. 그 결과, 식욕이 증가하고, 체중 증가와 비만에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심혈관 질환: 수면 부족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이고, 고혈압과 당뇨병 등의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정신 건강 문제: 수면 부족은 우울증, 불안, 스트레스 등의 정신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5. 인지 능력 감소: 수면 부족은 학습 능력과 기억력을 저하시키고, 집중력을 감소시킵니다.

수면이 필요한데 불면증이 찾아와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 분들은 꼭 불면증 자가진단을 통해 수면의 질을 개선시킬 노력도 필요합니다.

좋은 수면을 취하면?

수면도 좋은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품질 높은 수면은 충분한 시간과 깊은 수면, 무리 없는 일어남, 일정한 수면 패턴, 그리고 편안한 수면 환경을 필요로 합니다. 충분한 수면 시간은 성인이 하루에 7-9시간, 어린이와 청소년이 더 필요합니다. 깊은 수면은 세포와 조직을 수리하고 재생시키는 데 중요하며, 일어난 후에는 몸과 정신이 상쾌한 느낌이어야 합니다.

  1. 체력 유지: 충분한 수면은 우리의 체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면 중에는 우리의 몸이 회복되고 세포와 조직이 수리되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2. 면역력 강화: 충분한 수면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면 중에는 우리 몸의 면역 체계가 활성화되어 바이러스나 세균 등의 병원체로부터 우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3. 스트레스 해소: 충분한 수면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면 중에는 우리의 뇌와 신체가 휴식을 취하면서 스트레스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어 더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정신 건강: 충분한 수면은 우리의 정신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수면 부족은 우울증, 불안, 불면증 등의 정신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5. 인지 능력: 충분한 수면은 우리의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면 중에는 우리의 뇌가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강화하고, 창의적인 생각을 도와줍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