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높은 수면을 위한 꿀팁

by 건강기자단
수면-여성

잘 잔다는 것은 정말 축복받은 일입니다. 품질 높은 수면을 이루었을 때, 다음 날의 모든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결과물은 매우 훌륭했습니다. 저도 꾸준히 시도하고 있고, 효과를 보았던 품질 높은 수면을 위한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꿀잠을 위한 꿀팁

규칙적인 생활 패턴 유지

수면의 질은 우리의 신체 시계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흔히들 바이오리듬이라고도 합니다.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유지하면, 몸은 자연스러운 상태로 수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면의 깊이를 더욱 깊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일어나는 시간과 잠자는 시간이 일정해지면서 수면의 질이 더욱 개선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유지하여, 일어나는 시간과 잠자는 시간을 매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 사용 줄이기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할 때, 화면의 밝기와 블루라이트가 수면의 질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수면 1시간 전에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이 블루라이트는 많은 연구에서도 수면중 뇌파상태가 매우 상이함을 나타낸 결과도 있습니다.

안락한 수면 환경 조성

수면 환경은 편안하고 안락해야 합니다. 침실을 어두운 환경으로 유지하고, 잠옷과 이불 등의 소재를 피부에 부드러운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극한의 불면증을 겪는 분들은 수면하는 공간과 업무하는 서재공간을 분리하라고 합니다. 심리적인 요소가 주는 영향도 매우 크기 때문이지요.

식습관 관리

수면 질에는 식습관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수면 전 2~3시간 동안 강렬한 음식이나 알코올, 담배 등의 섭취는 수면의 질을 저해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시간에 식사를 하고 식습관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중 소화기관이 소화하는데 집중하다 보면 계속 램수면 상태에 빠져들어 다음날 몹시 피로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수면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큰 요인일 수도 있습니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방법을 찾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명상, 요가, 심호흡, 운동 등의 방법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운동

운동은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적절한 시간에 운동을 하여 체온을 높이고, 몸을 피곤하게 만들어 수면을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정신적인 고통을 완화시키는데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수면을 위한 다양한 팁이 있습니다. 개인의 상황에 맞게 적절한 방법을 찾아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