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병원 어디로 가야할까?

by 건강기자단

나에게도 불면증이?! 어떻게 해결하지?

불면증은 일반적으로 가정의사나 내과 의사를 찾아서 진단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기본적인 치료로 호전되지 않는 경우, 수면의학 전문의가 있는 수면장애 센터나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수면다원검사(multi-channel sleep study)와 같은 진단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법을 제시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불면증의 경우 적극적인 생활습관 개선과 심리치료,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 관리 등이 유용한 치료 방법 중 하나입니다.

불면증 자가진단 해보기

수면다원검사란?

수면다원검사는 수면 중에 일어나는 여러 가지 생리적인 측면과 이상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하는 검사 방법입니다. 이 검사는 수면 장애, 기면증, 무호흡증후군 등 다양한 수면과 관련된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검사 과정에서 수면 중 뇌파, 근전도, 눈운동, 호흡 등의 생리적인 지표를 측정하며, 이를 바탕으로 수면의 질과 양, 수면 중 이상 증상 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검사는 수면 클리닉이나 수면장애 치료 전문 병원에서 수행됩니다.

워치로 수면패턴 분석도 방법이지 않을까?

워치류로 수면의 질을 판단하는 것은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워치류 기기는 자이로스코프와 가속도계를 사용하여 움직임을 측정하는데, 이러한 센서들이 움직임을 측정하는 것이므로 정확히 수면 상태를 반영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면의 질을 판단하고자 한다면 수면다원검사와 같은 전문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더욱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은 방법입니다.

불면증 검사 및 치료 비용은?

불면증을 진단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수면다원검사 등 전문적인 검사와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일반 진료비보다는 높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면증 치료에 따라 비용은 다양하게 변동되며, 병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직접 병원을 방문하거나 상담을 통해 비용에 대해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건강보험 급여 상담을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