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투 위험성과 부작용에 대한 FDA의 경고

by 건강기자단
타투-손-장갑손
타투 위험성 및 부작용

FDA의 경고

FDA는 최근 발표한 문서에서 타투 잉크의 기준에 대한 지침안을 공개했습니다. 2003년부터 2023년까지 다양한 미생물로 오염된 타투 잉크 18건이 회수되었습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 FDA는 안전 경고를 발표하여 일부 미생물로 오염된 특정 타투 잉크의 사용과 판매를 권장하지 않았습니다.

타투 잉크는 화장품 제품으로 분류되어 규제 감독이 제한적입니다. 이로 인해 잉크의 위생 상태와 성분 품질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문신을 고려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의료적인 위험 요소를 미리 알아야 합니다.

과거에는 불결한 바늘이 감염병 전파의 주된 원인 중 하나였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위험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증가한 감염은 멸균되지 않은 물에 존재하는 희귀한 세균들로 인한 것입니다.

부작용과 위험성

  1. 피부 반응
    • 일부 사람들은 문신 잉크에 대한 피부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반응으로는 발진, 가려움, 붓기, 피부 염증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는 경우 특정 잉크 성분에 대한 과민 반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감염
    • 문신 작업 시에는 피부가 바늘로 수차례 관통되므로 감염의 위험이 존재합니다. 만약 사용된 장비나 잉크가 충분히 청결하지 않거나, 적절한 위생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세균, 바이러스 또는 기타 병원체의 감염 가능성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감염은 피부 염증, 물집, 농양 등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합병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3. 알레르기 반응
    • 일부 사람들은 특정 잉크 성분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적색 잉크 및 특정 금속 성분이 사용된 경우 알레르기 반응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반응은 피부 염증, 가려움, 발진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잘못된 모양 또는 색상
    • 문신은 영구적인 예술 작품이므로, 잘못된 모양이나 색상 선택은 수정하기 어렵거나 제거하는 데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중한 선택과 충분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5. 문신 제거의 어려움
    • 문신을 제거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제작하는 것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레이저 제거, 외과적 수술 또는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문신을 제거하는 경우 흉터가 남을 수 있고, 완전한 제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