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인들의 불면증 극복 이야기

by 건강기자단

많은 사람들은 불면증을 겪습니다만, 엄청난 스트레스와 압박으로 인해 불면증을 겪는 유명인들도 매우 많습니다. 역사적인 인물인 아이작 뉴턴, 방송 프로듀서인 오프라 윈프리, 대기업 CEO인 제프 베조스의 이야기를 공유드릴게요.

아이작 뉴턴

아이작-뉴턴-초상화

아이작 뉴턴은 17세기 영국의 물리학자, 수학자, 철학자로서 혁명적인 물리학 연구와 힘의 법칙을 공식화 한 역사적인 인물입니다. 그러나 그의 인생에서 불면증은 큰 고통이었으며, 60대 후반에는 건강상의 문제로 매우 힘든 시기를 겪었습니다.

뉴턴은 심각한 스트레스와 불안으로 인해 불면증을 겪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뉴턴은 불면증을 극복하기 위해 자신의 일상 생활에 엄격한 규칙을 적용했습니다. 그는 정기적인 운동, 규칙적인 식사 및 자기관리를 통해 건강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했습니다. 또한 그는 약초와 천연물을 이용하여 불면증에 대한 대안적인 치료법을 시도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이 그의 불면증을 완전히 치료하지는 못했지만, 본인의 루틴에서 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조절했습니다.

오프라 윈프리

오프라-윈프리

오프라 윈프리(Oprah Winfrey)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방송 프로듀서이자 토크쇼 진행자입니다. 그녀는 불면증을 오랫동안 앓았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했습니다.

오프라 윈프리는 불면증으로 고생하면서 자신의 수면 습관을 살펴보고,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녀는 매일 밤 동일한 시간에 자고, 아침에 일어나면서 빛을 많이 받도록 노력했습니다. 이를 위해 자신의 침실에 큰 창문을 설치하고, 아침마다 태양을 보면서 에너지를 충전하도록 노력했습니다.

또한, 윈프리는 스트레칭과 명상을 통해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는 방법을 시도했습니다. 그녀는 운동 후 따뜻한 목욕을 즐기고, 차가운 방온도를 유지하여 깊은 수면을 유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윈프리는 침실에서 모바일 기기와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도록 노력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수면 전에 읽을 책을 선택하고, 침대에서 TV를 시청하는 것을 중지하며, 술과 커피를 자제하는 등의 방법으로 불면증을 극복했습니다.

윈프리는 자신의 불면증 극복 사례를 바탕으로, 수면 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모든 사람이 규칙적이고 편안한 수면 환경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리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제프 베조스

제프-베조스

아마존의 창업자이자 CEO인 제프 베조스는 불면증으로 고통받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잠을 잘 못 자는 것이 걱정이 되었습니다.

베조스는 불면증을 해결하기 위해 빛을 이용하는 테라피 기계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광 테라피는 특정 파장의 빛을 사용하여 체내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불면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베조스는 물매트리를 구입하며 더욱 개선된 수면 환경을 만들어 냈습니다.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명상을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베조스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하루에 8시간 자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