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 라식과 난시 괜찮을까?

by 건강기자단
스마일-라식-전-남성

스마일 라식 알아가기

스마일 라식(SMILE Lasik)은 레프토세컨드 레이저를 사용하는 눈 수술로, 라식 수술의 최신 방법 중 하나입니다. “SMILE”은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의 약자로, ‘작은 절개로 렌티큘을 제거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일 라식은 플랩(flap)을 만들지 않는 라식 방법으로, 대신 렌티큘이라는 렌즈 형태의 조직을 눈 속에서 직접 제거합니다. 레이저는 눈의 각막 속에 작은 절개를 하여 이 렌티큘을 제거하는데 사용됩니다. 이 방법으로 눈의 외부 층을 더 보존하게 되므로, 눈의 안정성이 향상되고 각막 이완증 등의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난시에게 미치는 영향

스마일 라식은 난시를 교정하는 데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방법은 레프토세컨드 레이저를 사용하여 눈의 각막에서 난시를 교정하는 데 필요한 정확한 형태의 렌티큘을 제거합니다.

그러나 각 환자의 경우에 따라 결과는 다를 수 있으며, 모든 종류의 난시를 교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환자는 라식 수술 후에도 완벽하게 난시가 교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환자의 눈 상태, 난시의 정도와 형태 등을 고려하여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의사는 각막의 두께, 눈의 건조 상태, 각막의 곡률, 난시의 정도 등을 확인한 후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피하세요

라식 수술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이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라식 수술을 받는 것이 권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눈 건강 상태: 눈에 염증이나 감염이 있거나, 특정 눈 질환(예: 글라우코마, 캐터락, 각막염 등)이 있는 사람은 라식 수술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2. 각막의 두께: 각막이 너무 얇아서 라식 수술을 위한 플랩을 만드는 것이 불가능하거나 위험한 경우에는 라식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3. 건조증: 눈이 매우 건조한 경우 라식 수술 후 눈의 건조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4. 극심한 굴절 이상: 굴절 이상이 극심한 경우(예: 매우 높은 근시, 원시, 난시), 라식 수술로 완전히 교정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5. 불안정한 시력: 시력이 불안정하거나 변동성이 높은 사람(예: 성장기 아동 및 청소년, 임신 또는 수유 중인 여성)은 라식 수술 후 시력이 더 변할 수 있으므로 수술을 받는 것이 권장되지 않습니다.
  6. 기타 건강 상태: 당뇨병, 루푸스, 류마티스 질환과 같은 일부 전신 질환이 있는 사람은 라식 수술 후 합병증을 경험할 위험이 더 높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