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 눈 충혈 자꾸 생긴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by 건강연구원

콘택트렌즈는 많은 사람들에게 시력교정이나 미용 목적으로는 필수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러나 잘못된 사용이나 장시간 착용으로 인한 눈의 충혈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는 눈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렌즈 눈 충혈 발생하는 이유는?

렌즈(콘택트 렌즈) 착용으로 인한 눈의 충혈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콘택트 렌즈 착용자들이 종종 경험하는 눈의 충혈에 대한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렌즈 눈 충혈 발생하는 이유는?
  1. 산소 부족
    각막은 다른 인체 조직과는 다르게 직접 공기 중에서 산소를 공급받습니다.
    렌즈가 각막을 덮으면 산소공급이 방해되어 충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렌즈의 화학 용액
    렌즈를 세척할 때 사용하는 화학 용액이 렌즈에 남아 있을 경우, 이는 눈에 자극을 주어 충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장시간 착용
    8시간 이상의 장시간 착용은 눈에 무리를 주어 충혈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렌즈 눈 충혈 개선 방법은?

콘택트 렌즈 착용으로 인한 눈의 충혈을 개선하고 관리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렌즈 눈 충혈 개선 방법은?
  1. 렌즈 사용 중단하기
    일단, 렌즈 착용으로 인한 눈 충혈이 발생했다면, 렌즈 착용을 즉각 중단해주어야 합니다.
  2. 약물 치료
    염증으로 인한 충혈일 경우, 병원 진료를 통해 약을 처방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안약을 점안하여 눈의 충혈과 염증을 치료해주도록 합니다.
  3. 인공 눈물 사용하기
    무방부제 인공눈물로 눈의 건조함을 해소하고, 부족한 눈물을 보충해줍니다.

렌즈 눈 충혈, 예방하려면?

렌즈 착용으로 인한 눈 충혈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올바른 렌즈 착용 방법 지키기
    올바른 콘택트 렌즈 착용 방법을 따르면 눈 건강을 유지하고 각종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적절한 착용 시간 준수하기
    8시간 이상의 착용은 피하고, 필요할 경우 렌즈를 교체하거나 쉬는 시간을 갖습니다.
  3. 전용 세척액 사용하기
    렌즈 세척 시 전용 세척액을 사용하며, 일회용 렌즈는 재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4. 정기적으로 안과 검진하기
    눈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안과 검진을 받습니다.

올바른 렌즈 착용 방법은?

올바른 콘택트 렌즈 착용 방법을 따르면 눈 건강을 유지하고 각종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콘택트 렌즈를 올바르게 착용하고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올바른 렌즈 착용 방법은?
  1. 손 씻기: 렌즈를 다루기 전에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비누로 손을 잘 씻은 후, 깨끗한 수건으로 손을 잘 닦아야 합니다.
  2. 렌즈 확인: 렌즈 용기에서 렌즈를 꺼낸 후, 렌즈에 파손, 찢어짐, 오염 등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3. 렌즈 모양 확인: 렌즈가 올바른 모양인지 확인합니다. 렌즈가 컵 모양이면 올바르게 뒤집어진 것입니다.
  4. 렌즈 삽입: 눈을 확장하고, 한 손가락으로 상안검을 위로 당기고 다른 손가락으로 하안검을 아래로 당깁니다. 렌즈를 끝에 위치한 손가락 끝에 놓고, 렌즈를 눈에 부드럽게 삽입합니다.
  5. 깜빡이기: 렌즈를 삽입한 후, 몇 번 깜빡여 눈물로 렌즈를 잘 붙여줍니다.
  6. 렌즈 제거: 렌즈 제거용 핀셋이나 손가락을 사용하여 렌즈의 가장자리를 잡고 부드럽게 렌즈를 눈에서 빼냅니다.
  7. 렌즈 청소: 렌즈를 제거한 후, 렌즈 전용 세정제로 렌즈를 잘 청소합니다.
  8. 렌즈 보관: 청소한 렌즈는 렌즈 용기에 새로운 렌즈용액을 넣고 보관합니다.

올바른 렌즈 착용 방법을 따르면 눈의 건강 문제를 최소화하고 렌즈 착용의 편안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렌즈의 사용 기간, 청소 방법 등 제품별 권장 사항을 잘 따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렌즈 눈 충혈은 무시할 수 없는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이를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눈 충혈 발생 시 적절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렌즈 사용법과 관리 방법을 지켜야 합니다.

렌즈 사용에 있어서는 항상 눈의 건강을 우선시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