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시 원시 난시 차이점 알아가기

by 건강기자단
난시
내 눈은 난시일까? 근시일까?

난시란?

난시는 눈의 굴절 이상을 나타내는 용어로, 빛이 눈에 들어올 때 일부가 제대로 집중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것은 눈의 전면 부분인 각막 또는 수정체의 모양이 완벽하게 둥글지 않아 발생하는데, 이로 인해 빛이 눈의 레티나에 여러 점에 걸쳐 집중되어 불명확하거나 왜곡된 시야를 만들게 됩니다.

난시는 보통 다음과 같은 증상을 유발합니다.

  1. 흐릿한 또는 왜곡된 시야
  2. 글자를 읽거나 가까운 물체를 자세히 볼 때 눈의 피로감
  3. 머리 통증
  4. 눈 부위의 불편함 또는 통증

난시는 보통 안경이나 컨택트 렌즈, 또는 각막 수술과 같은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난시는 출생 때부터 있을 수도 있고, 눈의 특정 질환 또는 눈 부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시란?

근시(또는 근시안, Myopia)는 눈의 상태를 설명하는 용어로, 멀리 있는 물체를 흐리게 보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는 빛이 레티나(눈의 뒷부분) 앞에 초점을 맞추는 결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현상은 주로 눈의 물리적 길이가 너무 길거나, 눈의 굴절력이 너무 강해서 발생합니다.

근시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멀리 있는 물체를 흐리게 보는 것 (근거리 물체는 명확하게 볼 수 있음)
  2. 글자를 읽거나 화면을 보는 동안 눈이 피로하게 느껴지는 것
  3. 멀리 있는 물체를 보려고 눈을 가늘게 하는 것

근시는 대체로 어린 시절에 발생하며, 학생들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상태입니다. 그 이유는 학업에 집중하면서 가까운 거리를 자주 보게 되면 눈이 이에 적응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특히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와 같은 화면을 장시간 보는 경우에 더욱 그렇습니다.

근시는 보통 안경이나 컨택트 렌즈를 이용하여 교정할 수 있습니다. 더욱 영구적인 해결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레이저 시력교정 수술이라는 옵션도 있습니다.

원시란?

원시(또는 원시안, Hyperopia)는 눈의 상태를 나타내는 용어로, 근거리 물체를 흐리게 보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는 눈의 길이가 너무 짧거나 눈의 굴절력이 약할 때 발생하며, 이로 인해 빛의 초점이 레티나(눈의 뒷부분) 뒤에 위치하게 됩니다.

원시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까운 물체를 흐리게 보는 것 (멀리 있는 물체는 명확하게 볼 수 있음)
  2. 가까운 물체를 보거나 읽을 때 눈이 피로하게 느껴지는 것
  3. 가까운 작업을 오랫동안 하다 보면 머리가 아프거나 눈이 피로하게 느껴지는 것

원시는 생각보다 덜 흔한 상태이며, 주로 출생 때부터 존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린 아이나 신생아는 원시를 가질 수 있지만, 자라면서 눈의 모양과 크기가 바뀌며 보통 자연적으로 교정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성인이 되어도 이 문제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원시는 안경, 컨택트 렌즈, 레이저 시력교정 수술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모두 빛의 초점을 레티나 위에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