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약국 에서 처방전 없이 사는 방법?

by 건강연구원

사후피임약 약국 에서 처방전 없이 사는 방법?

사후피임약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매 가능한가요?

관계 가질때 피임을 안했는데요

질외사정이긴 했는데 그래도 불안하네요….

여자친구랑 관계를 가졌는데 주기계산을 실수했다고 하더라구요..

내일 약국 열리자마자 가볼생각인데 아시는분 꼭 가르쳐주셔요…

사후피임약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바와 같이, 관계 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복용이 아주 중요합니다.

긴급한 상황에서 사용되는 만큼, 빠른 구매와 복용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사후피임약을 처음으로 구매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어떻게 구매해야 하는지, 어떤 방법으로 복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사후피임약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구매 시 유의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서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사후피임약이란?

사후피임약은 성관계 후 72시간 이내(종종 120시간 이내)에 복용하는 비급여 의약품으로, 임신을 예방하는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사후피임약은 여성의 생리주기와 호르몬 수치에 영향을 미치는 프로게스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난자의 배출을 저해하거나, 배출된 난자가 자궁벽에 밀착하는 것을 방지하여 임신을 예방합니다.

사후피임약은 비교적 간단하게 구매할 수 있고, 긴급한 상황에서 임신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사후피임약 약국 구매 가능하나요?

사후피임약은 대부분의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처방전을 지참해야만 구매가 가능한데요.

사후피임약 약국 에서 처방전 없이 사는 방법

그 이유는 사후피임약의 경우, 일반 경구피임약에 비해 호르몬 농도가 약 10배 이상으로 높아 오심과 구토, 부종,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많아지는 등의 위험 때문이라고 합니다.

성관계 후 가능한 빨리 사후피임약을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므로, 빠른 시일 내에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의사와의 상담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사후피임약 더 빨리 약국 구매하는 방법은 없나요?

72시간 이내 빠르게 복용해야한다고 하지만, 시간이 늦을 수록 피임 성공률이 낮기 때문에 빠르게 약을 구하는 방법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시간을 내서 병원에 따로 방문하고, 대기 시간을 기다리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다행이게도, 코로나19시대가 지나면서 비대면 진료에 대한 서비스가 많이 생겨났는데요.

닥터나우, 엠디톡 등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비대면 진료”를 검색해보면 관련해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들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앱을 통해 손쉽게 처방전을 비대면으로 받아본 다음, 가까운 약국에 방문해서 약을 구매하는 방법을 사용하신다면 보다 빠르게 대처하실 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 가격

사후피임약의 가격은 제조사나 약국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구매하려는 제품과 약국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약국에서 판매되는 사후피임약 가격은 약 2만원에서 4만원 사이입니다.

만약 사후피임약 가격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구매를 계획 중인 약국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사후피임약 구매 시 유의해야 할 점

사후피임약을 구매할 때는 아래와 같은 유의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1. 시간적 제한
    사후피임약의 효과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빨리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관계 후 72시간 이내(종종 120시간 이내)에 복용해야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2. 사용법을 잘 숙지하기
    사후피임약을 복용하기 전에 반드시 사용법을 숙지하고, 지시사항을 따라야 합니다.
    복용 방법에 따라 효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사용법을 잘 숙지하여 올바르게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부작용이 있을 수 있음
    사후피임약은 여성의 호르몬 수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일시적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대개 경미하지만, 만약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하면 즉시 의료기관을 찾아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만약 성관계 후 생리일정이 지나고 정상적인 생리가 시작하는지를 체크해주어야 합니다.
    생리가 없는 경우, 임신 테스트기를 이용하여 임신 여부를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사후피임약의 효과가 100%는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를 통해 임신 여부를 확인하고 이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후피임약은 산부인과 처방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복용에 따른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적절한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한 빨리 구매하여 적절하게 복용하고, 일정 기간 이후에 생리 여부를 체크하여 임신 여부를 확실하게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사후피임약은 성관계 후 72시간 이내(종종 120시간 이내)에 복용하는 비급여 의약품으로, 임신을 예방하는데 사용됩니다.

대부분의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지만, 처방전을 지참해야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후피임약의 가격은 제조사나 약국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구매하려는 제품과 약국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성관계 후 가능한 빨리 사후피임약을 구매하여 복용해야만 피임의 성공률이 올라가는데요.

만약 빠른 시일 내에 산부인과에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을 이용하여 의사와 상담 후 처방을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사후피임약 구매 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잘 숙지하고, 적절하게 복용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성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