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식스가 고혈압에 주는 영향

by 건강기자단
형형색색의 에너지 음료 캔

시험 준비때문에 핫식스를 자주 섭취합니다. 고혈압이 있는데 괜찮을까요?

핫식스와 같은 에너지 드링크는 카페인, 타우린, 니아신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 중 특히 카페인은 혈압을 일시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고혈압 환자나 혈압 관련 건강 문제를 가진 사람들은 에너지 드링크를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이미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거나 다른 의약품과의 상호작용이 우려되는 경우에는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핫식스 250ml 기준 영양정보

항목 1회 제공량당 함량 % (1일 영양소 기준치에 대한 비율)
열량 120kcal
탄수화물 30g 9%
당류 30g
단백질 0g 0%
지방 0g 0%
포화지방 0g 0%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0%
나트륨 70mg 4%

핫식스 말고 고혈압에 괜찮은 대용 음료를 추천해주세요.

고혈압 환자나 혈압이 높은 사람들이 에너지 드링크나 각성 음료를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다양한 성분 중 특히 카페인은 혈압을 일시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같은 반응을 보이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개인의 체질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고혈압 환자를 위한 특별한 “각성 음료”는 대부분 시장에 없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1. 허브 티: 일부 허브차는 기운을 느끼게 하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진생초(라이코프 루트)나 홍삼은 에너지를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혈압 환자는 섭취 전에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2. 녹차: 녹차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에너지 드링크보다는 적습니다. 녹차에는 항산화제도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건강 이점이 있습니다.
  3. : 충분한 물을 마시면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고 기운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4. 과일주스: 신선한 과일 주스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하여 에너지를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대체제를 선택할 때는 항상 설탕이나 다른 첨가물의 양에 주의해야 합니다. 설탕은 칼로리가 높고 장기적으로 혈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