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코 사탕 카페인 함유량 및 칼로리는?

by 건강연구원
코피코 사탕 카페인 함유량 및 칼로리는

코피코 사탕 카페인 함유량 및 칼로리는?

요즘 드라마나 영화에서 PPL로 자주 등장하는 코피코(Kopiko) 사탕, 자주 보다보니 관심이 생겨서 먹어보게 되었는데 의외로 그 맛이 꽤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광고 중에도 드러난 내용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특히 호기심을 가지게 되는 부분은 사탕에 함유된 카페인의 양입니다.

코피코 사탕 카페인 함유량 및 칼로리는?

실제로도, “난 커피 대신 사탕을 먹는다” 라는 대사를 흘리면서 사탕에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음을 은연중에 드러내고 있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코피코 사탕의 카페인 함유량과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고, 일반 성인의 일일 권장 카페인 섭취량과 어떻게 비교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코피코 사탕이란?

코피코(KOPIKO)는 우리나라에는 진출하지 않아 일부 분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으나, 인도네시아에서는 커피 사탕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최근에는 한국의 K 드라마에서 PPL 제품으로 자주 등장하면서 그 인기를 더욱 끌어올리고 있는데요.

이 사탕은 대체로 봉지 포장과 블리스터, 즉 개별 포장의 형태로 판매되는데요, 특히 블리스터 팩의 경우 1박스에 12개가 들어있고, 1봉지당 8개의 사탕이 개별 포장되어 있습니다.

코피코 사탕 카페인 함유량 및 칼로리는

개별 포장된 사탕은 마치 약을 먹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코피코 사탕은 오리지널 커피 맛, 슈가프리, 그리고 카푸치노 총 세 가지 종류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은 깊고 진한 커피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슈가프리는 단맛이 덜 강조된 제품입니다.

반면에 카푸치노는 카라멜 색소와 바닐린 합성향료, 그리고 우유 분말 등이 첨가되어 크리미하고 달달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피코 사탕 카페인 함유량 및 칼로리는?

코피코 사탕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사탕 몇 개만으로도 커피 한 잔의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커피 맛 코피코 사탕에는 20~25mg의 카페인이 들어있으며, 칼로리는 100g당 436kcal입니다.

반면, 카푸치노 맛 코피코 사탕에는 10~13m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로리는 100g당 449kcal입니다.

성인 일일 권장 칼로리와 비교하면?

카페인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성인의 경우 400mg 이하입니다.

코피코 사탕 카페인 함유량 및 칼로리는?

코피코 사탕 3알만 먹어도 아메리카노 맛의 경우 최대 75mg의 카페인을 섭취할 수 있으므로, 성인의 일일 권장량의 약 1/5에 해당합니다.

임산부의 경우 300mg 이하, 어린이와 청소년의 경우 체중 kg당 2.5mg 이하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다른 카페인 함유 제품과 비교해보면?

커피 한 잔에는 대략 100m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볼 때, 아메리카노 맛 코피코 사탕 4개는 커피 한 잔의 카페인 함유량과 동일합니다.

또한, 코카콜라 1캔(368g)에는 29mg, RedBull 1캔(369g)에는 111mg, 박카스 1병에는 30mg의 카페인이 들어있습니다.

이를 통해 코피코 사탕이 다른 카페인 함유 제품과 비교했을 때에도 상당한 양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코피코 사탕은 그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양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섭취 시에는 일일 권장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는 필요한데요.

간단하게 카페인 섭취가 필요할 때 찾아서 먹기 편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집에 두기 좋은 간식으로는 딱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