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걸렸을 때 치킨 먹어도 괜찮나요?

by 건강기자단
크리스피한 후라이드 치킨

장염인데 치킨이 너무 먹고 싶어요. 괜찮나요?

장염에 걸렸을 때는 소화가 잘 안 되거나 위와 장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킨은 특히 튀긴 치킨의 경우에는 기름진 음식에 속하므로 장염 환자에게 권장되지 않습니다.

장염 환자는 다음과 같은 음식과 음료를 피해야 합니다.

  1. 기름진 음식: 튀김, 바베큐, 피자, 햄버거 등
  2. 매운 음식
  3. 카페인이 많은 음료: 커피, 홍차, 초콜릿 등
  4. 가스성 음료: 탄산음료
  5. 당분이 많은 음식과 음료: 케이크, 사탕, 탄산음료 등
  6. 알코올

장염에 걸렸을 때는 물, 백탕, 죽 등의 소화하기 쉬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장염에 추천하는 음식들을 알려주세요.

장염에 걸렸을 때는 소화가 쉽고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장염 환자에게 추천하는 음식들입니다.

  1. : 특히 백미죽이나 야채죽은 소화가 쉽고 영양이 있어 장염 환자에게 적합합니다.
  2. : 충분한 수분 섭취는 중요하며, 데친 물이나 식은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백탕: 소, 닭 등의 백탕은 영양가 있으면서도 소화가 잘되므로 좋습니다.
  4. 바나나: 바나나는 부드럽고 소화하기 쉬우며, 위장에 좋은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5. 식빵이나 토스트: 버터나 잼 없이 소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씨없는 과일: 사과나 배의 살만 소량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급적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 비타민 수분: 식염수나 스포츠 음료는 탈수를 예방하고 필요한 미네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장염 증상이 심하면 일시적으로 단식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단식을 하면 영양소가 부족해질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