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허리통증, 디스크일까?

by 건강기자단
생리-복통-허리통증-여성

생리는 여성에게 있어 매달 오는 단계적인 혈액 배출과정으로, 일반적으로 매월 3~7일간 지속됩니다. 하지만 생리 기간 동안에는 생리통, 불쾌감, 피로 등의 증상으로 여성들에게 매우 힘든 시기가 될 수 있죠. 또한 생리 중에는 체내 호르몬 수치의 변화로 인해 감정적으로도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생리를 맞이할 때마다 여성들은 매우 힘들다는 느낌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생리 중 허리통증

생리 중 허리통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단 생리 중에는 자궁이 수축하면서 안면근육, 대퇴사두근, 허리 등의 근육도 함께 수축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근육의 긴장이 높아져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궁이 크기를 확장시키면서 주변 조직을 압박하면서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리 중에는 호르몬 수치의 변화로 인해 신경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생리 중 허리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리 중 허리 디스크

생리 중 허리디스크가 발생하는 것은 드물지만 가능성은 있습니다. 생리 중에는 자연스럽게 자극적인 호르몬들이 분비되어 자궁을 수축시키는데, 이는 주변 조직들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특히 허리 디스크는 척추 디스크의 일종으로, 척추 디스크가 허리 부근에 발생할 경우 생리 중에는 자극적인 호르몬들로 인해 디스크의 퇴행이 더욱 가속화되고 디스크가 튀어나와 주변 신경을 자극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생리 중에는 허리디스크와 같은 척추 디스크 질환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디스크 관련 증상이 있다면 생리 전후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 완화법

생리 중 허리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핫팩 사용: 허리 부분에 핫팩을 올려 피로를 풀어주고 근육을 이완시켜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2. 스트레칭: 허리 주변 근육을 스트레칭하여 피로를 풀고 근육을 이완시킴으로써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3. 운동: 생리 중에도 적당한 운동을 함으로써 허리 부분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단,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적당한 운동량 즉 스트레칭 방식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침구의 변경: 침구의 변경으로 허리 부분에 압력을 줄일 수 있으므로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5. 통증 완화제: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통증 완화제를 복용할 수도 있습니다.

허리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진단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