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후 추천하는 음식

by 건강기자단

임플란트 수술 후에는 부드럽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좋은 음식으로는 스무디, 쉐이크, 부드러운 수프와 죽, 요구르트, 푸딩, 부드럽게 조리된 계란, 매쉬드 포테이토 등이 있습니다.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 매우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은 피해야 하며, 치과 의사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음식 섭취 후에는 입을 깨끗이 헹구어 임플란트 부위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천하는 음식

한식

  1. 미음/죽: 쌀로 만든 미음이나 죽은 부드럽고 소화가 잘되어 임플란트 수술 후 섭취하기 좋습니다. 각종 야채, 단백질이 포함된 재료를 첨가해 영양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두부 요리: 두부찌개, 두부부침, 두부샐러드 등 두부를 활용한 요리는 부드럽고 단백질이 풍부해 임플란트 수술 후에 적합합니다.
  3. 맑은 탕류: 시원한 맑은 국물의 탕류, 예를 들어 소고기 무국이나 닭곰탕은 임플란트 부위에 자극이 적고 영양가 높은 식사가 됩니다.
  4. 찐 음식: 찜닭, 호박찜, 감자찜 등 부드럽게 찐 한식은 씹기 쉽고 영양가 있어 임플란트 수술 후 좋습니다.
  5. 부드러운 반찬: 시금치나 콩나물 같이 부드럽게 무친 나물류, 부추나 오이 등의 샐러드는 임플란트 후에 먹기 좋은 반찬입니다.

이때, 너무 맵거나 짠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고, 음식의 온도도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 것은 피해야 합니다.

일식

  1. 오차즈케 : 따뜻한 녹차나 다시마 국물을 밥에 부어 먹는 간단한 일본 요리입니다. 부드럽고 소화가 쉬워 임플란트 수술 후에 적합합니다.
  2. 차완무시 : 계란과 다시마 국물로 만든 부드러운 계란찜으로, 입안에서 쉽게 녹는 질감이 임플란트 수술 후에 좋습니다.
  3. 우동 또는 소바: 부드러운 면발의 우동이나 소바는 씹기 쉬우며, 담백한 국물과 함께 먹으면 영양가 있는 식사가 됩니다.
  4. 야키토리 – 연한 부위: 부드러운 닭고기 부위를 사용한 야키토리는 씹기 쉬우며, 임플란트 수술 후에 부드러운 식사 옵션입니다.
  5. 일본식 오믈렛 (오므라이스): 부드러운 계란과 밥을 사용하여 만든 오무라이스는 부드럽고 영양가 높은 식사가 됩니다.

중식

  1. 마파두부): 부드러운 두부와 담백한 소스를 사용한 마파두부는 임플란트 수술 후 부드러운 식사 옵션입니다. 매운 맛은 조절하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담백한 면 요리: 부드러운 면을 사용한 국수 요리, 예를 들어 계란볶음면이나 채소 볶음면은 임플란트 수술 후에 부드럽고 영양가 있는 식사가 됩니다.
  3. 찐 음식: 찐만두나 찐빵과 같은 부드러운 찐 음식은 임플란트 수술 후 섭취하기에 좋습니다.
  4. 계란볶음밥: 계란과 함께 부드럽게 볶은 밥은 쉽게 섭취할 수 있으며, 다양한 채소를 추가해 영양을 높일 수 있습니다.

양식

  1. 크림 수프: 브로콜리 크림 수프, 버섯 크림 수프와 같은 부드러운 크림 수프는 임플란트 수술 후에 적합하며, 소화하기 쉽습니다.
  2. 매쉬드 포테이토: 부드럽게 으깬 감자는 부드럽고 쉽게 섭취할 수 있어 임플란트 수술 후에 좋은 선택입니다. 필요에 따라 버터나 크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스크램블 에그 혹은 오믈렛: 부드럽게 조리된 스크램블 에그나 다양한 야채를 곁들인 오믈렛은 부드럽고 영양가 높은 식사입니다.
  4. 부드러운 파스타 요리: 크림 소스나 버터 소스를 곁들인 파스타는 임플란트 수술 후에 부드럽고 쉽게 먹을 수 있는 좋은 선택입니다.
  5. 스팀 혹은 구운 야채: 부드럽게 스팀하거나 오븐에 구운 야채들(예: 당근, 호박, 브로콜리)은 영양가 높고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