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살빼기, 이렇게 하면 됩니다

by 건강연구원

겨드랑이 살빼기, 이렇게 하면 됩니다

겨드랑이 주변에 생기는 군살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다른 곳은 빼더라도 겨드랑이 살빼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러한 군살은 노화로 인한 근육 강도 감소와 구부정한 자세 등의 습관으로 인해 생기기도 하며, 남성과 여성 모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살빼기, 이렇게 하면 됩니다

겨드랑이 군살은 한번 생기게 되면 쉽게 사라지지가 않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는 지에 대한 관심이 아주 많습니다.

겨드랑이에 튀어나온 살은 일반 살이 아닌 부유방으로 착각하게 되는 경우도 있어 정확한 원인 파악이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겨드랑이 군살의 정의와 특징, 제거 방법 및 부유방에 대한 정보에 대해 알아볼 것이며, 이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루어보려고 합니다.

겨드랑이 살의 특징

겨드랑이 군살은 겨드랑이 부분에 지방이 쌓여 생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피부 표면에서 튀어나와 덩어리처럼 생긴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손으로 만지면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겨드랑이 군살은 주로 남성에서 발생하기도 하지만, 여성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노화로 인해 근육이 약해지고 구부정한 자세가 생기는 경우에, 겨드랑이 살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군살은 다이어트나 운동만으로는 제거하기 어려우며, 올바른 자세와 근육운동을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살빼기 방법

겨드랑이 군살을 제거하기 위해선 팔을 머리 위로 올리는 동작을 수시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구부정한 자세와 움츠리는 습관을 개선하고 근육을 자극하는 동작들을 수행하면 겨드랑이 군살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 중, 가슴-팔 연결부에 있는 혈자리 누르기, 몸 비틀기 스트레칭, 등 뒤로 X 모양 손잡기 등의 운동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가슴-팔 연결부 혈자리 누르기

쇄골 끝(팔과 가까운 쪽) 2~3cm 아래(중부혈)를 손가락으로 천천히 눌러주는 운동입니다.

이를 양쪽 모두 15회씩 반복해주면 좋습니다.

비틀기 스트레칭

벽을 등 뒤로 둔 채 정면을 보고 선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골반은 정면을 향하도록 하고, 상체를 비틀어 손바닥으로 벽을 짚습니다.

왼쪽, 오른쪽으로 15회씩 반복해주면 좋습니다.

등 뒤로 X 모양 손잡기

양손을 등 뒤로 해 손가락이 닿거나, 가능하다면 맞잡아서 15초 유지합니다.

이 운동은 반드시 양쪽 모두 번갈아 가며 해주어야 합니다.

위와 같은 운동을 꾸준히 실시하면 근육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겨드랑이 군살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식습관과 올바른 자세 유지도 겨드랑이 군살 예방에 큰 역할을 합니다.

겨드랑이 군살과 부유방 구분 방법

겨드랑이 군살과 부유방은 비슷한 모양을 가지고 있어서, 때로는 착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부유방은 겨드랑이 주변에 더 볼록하게 돌출되는 것과 달리, 군살은 부드럽게 피부 위에 덩어리처럼 생긴 모양을 가집니다.

겨드랑이 살빼기, 이렇게 하면 됩니다

또한, 부유방은 생리 주기와 관련된 통증이나 딱딱한 멍울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으며, 겨드랑이 부근에 땀이 많이 나거나 유두와 비슷한 모양의 돌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부유방을 의심할 경우, 의료기관에서 유방촬영 또는 초음파 검사를 받아 진단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부유방으로 진단이 되면, 유방조직을 제거하는 수술을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군살과 부유방은 구분이 필요한데, 자신이 겨드랑이 군살이 아닌 부유방이라고 생각한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유방이란?

부유방은 원래 유방과 함께 덤으로 존재하는 유방을 말합니다.

유방조직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영향을 받아 발달합니다.

이때 유방 내부의 유선조직은 발달하면서 유방의 형태를 갖추게 되지만, 나머지 유방조직은 발달이 완료되면 퇴화합니다.

그러나 부유방은 유선이 발달하는 과정에서 가슴 부위 유선조직을 제외한 나머지 유방조직이 퇴화하지 못하고 겨드랑이 쪽에 남아 발생하는 것입니다.

겨드랑이 살빼기, 이렇게 하면 됩니다

부유방은 주로 20대와 30대 초반의 여성들에게 발생하는데, 전체 여성 중 1~5% 정도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남성에서도 부유방이 발생할 수 있지만, 그 발생률은 매우 낮습니다.

부유방은 대부분 양쪽 유방에 동시에 발생하지만, 한쪽 유방에서만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유방은 겨드랑이 군살과 달리 볼록하게 돌출되는 경우가 많고, 생리 주기와 연관된 통증, 딱딱한 멍울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부근에 땀이 많이 나거나 유두와 비슷한 모양의 돌기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유방 치료 방법

부유방은 대부분 양성 종양이므로, 큰 문제는 아니지만 통증이나 불편감을 일으키는 경우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부유방의 치료 방법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관찰
    부유방의 크기가 작고 증상이 없는 경우, 일정한 주기로 관찰하면서 변화를 지켜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2. 약물 치료
    부유방의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진통제나 호르몬 약물을 복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3. 수술
    부유방이 크거나 증상이 심한 경우, 유방촬영이나 초음파 검사를 통해 부유방의 양성 여부와 위치를 파악한 후, 수술을 통해 유방조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부유방은 대부분 양성 종양이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지만, 양성 종양이라고 하더라도 치료를 받지 않으면 크기가 계속 커지고 불편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유방 증상이 있다면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드랑이 군살 및 부유방 예방 방법

겨드랑이 군살 및 부유방을 예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올바른 자세 유지하기
    겨드랑이 군살 및 부유방의 원인 중 하나는 구부정한 자세나 움츠리는 습관입니다.
    따라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규칙적인 운동
    팔을 머리 위로 올리는 동작이나 가슴-팔 연결부 혈자리 누르기, 비틀기 스트레칭 등을 포함한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겨드랑이 군살의 발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건강한 식습관 유지하기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여 체중 조절을 하고, 적절한 영양소를 공급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호르몬 수준의 변화가 일어나서 부유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정기적인 검진
    정기적인 유방 검진을 받아 부유방이나 기타 유방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유방 마사지
    유방 마사지는 유방조직의 혈액순환을 돕고, 부유방이나 유방암 등 유방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 전문가의 지도 하에 올바르게 마사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드랑이 군살 및 부유방은 예방이 가능한 질환이니, 위의 방법들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면서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