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텐자리프팅 효과 및 부작용, 의사로서 양심고백합니다 [의사 김도훈 칼럼]

by 건강연구원
포텐자리프팅

포텐자리프팅 효과 및 부작용, 의사로서 양심고백합니다 [의사 김도훈 칼럼]

안녕하세요, 의사 김도훈입니다.

요즘 피부과 시술 중에서 특히 ‘포텐자리프팅’과 ‘다이아리프팅’에 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기만큼 다양한 정보와 오해가 섞여 인터넷 상에서 활발히 토론되고 있어, 환자들로부터 많은 의문을 받게 됩니다.

저 역시 가족들로부터 “포텐자와 다른 리프팅 장비들 간에 어떤 차이가 있을까?” “포텐자가 정말 다른 리프팅장비보다 뛰어나다는 말이 사실일까?” 등의 질문을 자주 받아왔습니다.

이러한 의문은 우리 모두가 피부 관련 시술을 알아보며 마주하게 되는 고민일 것입니다.

포텐자를 사용하여 매일 20명 이상의 환자들에게 시술을 진행하는 의사로서, 여러분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통해 포텐자리프팅에 관한 정확한 정보와 저의 전문적인 의견을 나누고자 합니다.

포텐자리프팅의 원리와 효과?

먼저, 환자분들의 관심 중심에 있는 주제인 ‘포텐자리프팅’의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본문에서는 다이아리프팅과 동의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시술을 선택할 때 중요한 것은 그 시술의 효과뿐만 아니라, 그 효과가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한 원리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접근법은 바람직한 시술 선택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입니다.

저의 가족들 역시 시술을 받기 전, 해당 장비와 그 원리에 대해 꼼꼼히 알아보곤 합니다. 그 원리에는 시술의 효과가 어떤 과정으로 나타나는지의 정확한 정보가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포텐자리프팅

자, 그럼 포텐자리프팅이 어떠한 원리로 우리의 피부에 효과를 가져다주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포텐자리프팅이 효과를 발휘하는 이유는 아래 두가지 방식이 혼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1. 피부 표면 에너지 전달: 이는 피부의 표층, 즉 표피에 주로 작용합니다.
  2. 피부 깊숙한 부분으로의 에너지 전달: 이는 피부의 진피층까지 에너지가 전달되며, 진피층에 주로 작용하는 방식입니다.

이 두 가지 방식을 통해, 포텐자리프팅은 피부의 표피와 진피 모두에서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고, 잔주름 개선을 통해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즉, 포텐자리프팅의 핵심 원리는 깊은 진피층부터 표면의 표피까지 광범위하게 효과를 발휘하여, 전체적인 피부의 건강과 탄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포텐자리프팅 장점은?

포텐자리프팅은 효과 측면에서 탁월한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른 리프팅 장비들 중 일부는 피부 표면에만 작용하며, 이로 인해 단기적인 탄력 개선 효과를 보여줄지라도 중장기적인 시각에서 그 효과가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포텐자리프팅은 피부의 표피와 진피층 모두에 작용하므로, 단기적인 개선뿐만 아니라 중장기적인 피부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아팁 자체만으로 피부의 표피와 진피층을 모두 컨트롤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포텐자리프팅은 SFA와 DDR팁으로 추가적인 층별 시술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이로 인해 포텐자리프팅은는 피부의 다양한 층에서 이중 효과를 발휘, 보다 깊은 효과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피부 리프팅 시술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시술 후의 통증과 회복기입니다. 포텐자는 비교적 통증이 적고, 시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에 크게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이런 장점들을 종합해봤을 때, 포텐자가 현재 리프팅 장비 중에서도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이 드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포텐자리프팅 단점은?

포텐자리프팅은 다양한 피부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장비로, 그 장점들이 두드러지게 강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모든 장비에는 단점이 있듯, 포텐자리프팅 또한 예외는 아닙니다.

포텐자의 주요 단점 중 하나는 그 ‘다기능성’입니다. 이는 단순히 장비 자체의 문제점이라기보다는 의사의 역량에 큰 의존성을 갖게 만드는 요인입니다.

포텐자는 리프팅을 넘어 기미, 홍조, 한관종, 모공 등 10가지가 넘는 다양한 치료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포텐자는 그 자체로 한 의사의 전문성을 시험하는 도구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각각의 치료 기능은 깊은 이해와 연구, 그리고 실무 경험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포텐자의 기미치료 기능만을 봤을 때도, 그 기능이 존재한다는 것만으로 환자에게 기미치료를 추천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기미는 그 원인과 유형이 다양하며, 각 경우마다 적절한 접근법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포텐자리프팅 시술의 가장 큰 변수는 ‘시술자’입니다.

동전의 앞면엔 장비 하나에 수많은 기능이 있다는 어찌 보면 큰 장점이 존재하지만, 그 뒷면에는 시술자인 의사의 전문성과 경험에 크게 의존하게 된다는 단점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마무리하며

환자분들께서 포텐자리프팅 하나를 받으시더라도 같은 비용으로 충분히 내 피부를 살피고 내 피부에 맞는 시술을 숙련된 경험치로 시술해줄 수 있는 곳에서 시술받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다음에는 포텐자의 다양한 기능과 그에 대응하는 다른 장비들 사이에서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자 합니다.

정성스럽게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피부 관련 시술에 대한 선택을 하실 때는 꼼꼼한 정보 탐색과 준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도훈 의사 블로그 바로가기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