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레놀 빈속 섭취 괜찮을까?

by 건강기자단
두통-호소-남성

타이레놀(Tylenol)은 미국의 제약회사인 존슨앤드존슨(J&J)에서 생산하는 해열진통제이며, 주요 활성성분으로 아세트아미노펜(acetaminophen)을 포함합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뇌에서 발생하는 통증신호를 차단하여 통증을 완화시키고, 열을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아세트아미노펜은 아스피린과 달리 혈액응고를 억제하지 않으므로 혈전이나 출혈을 유발하는 위험이 적습니다.

타이레놀 복용 설명서

타이레놀의 복용 설명서에는 제품 사용 방법과 주의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용량 및 복용 방법: 성인은 일반적으로 4-6시간마다 325~650mg(1-2정)를 복용합니다.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나 증상에 따라 용량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제품의 라벨이나 의사 또는 약사의 지시사항을 따라야 합니다.
  2. 복용시기: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은 식사 전, 식사 후, 또는 식사 중 모두 복용 가능하지만, 식사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주의사항: 일부 사람들은 아세트아미노펜 섭취 후 위장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식사와 함께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과도한 양의 아세트아미노펜 섭취는 간독성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제품 라벨에 명시된 용량을 초과해서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4. 부작용: 아세트아미노펜 복용 시, 두통, 어지러움, 복통, 소화불량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각해진다면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5. 특이사항: 아세트아미노펜은 알코올을 복용한 후에 섭취하면 간에 더 큰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알코올을 섭취한 후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타이레놀 빈속 섭취 실험

타이레놀의 공복 섭취 후 안전성과 관련하여 수많은 임상 연구가 진행되어 왔습니다.

2013년에 진행된 미국의 한 연구에서는 36명의 건강한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의 주요 성분)을 공복으로 복용했을 때의 안전성을 평가하였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1000mg, 1500mg, 2000mg의 아세트아미노펜을 각각 3일 동안 복용한 후, 각각의 안전성과 효과를 비교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연구에서는 아세트아미노펜의 공복 섭취가 안전하다는 결론을 도출하였습니다. 또한, 1500mg 이하의 용량에서는 효과와 안전성이 크게 변하지 않았으며, 과용으로 인한 부작용이나 위험성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은 공복 또는 식사 후에 섭취해도 효과에 차이가 없으며, 소화와 흡수에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아세트아미노펜 섭취 후 위장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식사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