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했을 때 타이레놀 먹어도 될까?

by 건강기자단
체한사람

타이레놀은 진통제의 한 종류입니다. 체했을 때 극심한 통증(두통, 치통 등)을 겪고 있다면 도움이 되겠지만 소화제 역할은 해주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도 섭취를 희망한다면 아래사항을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체했을 때 개선방법

체한 증상을 완화하고 개선하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 몇 가지 일반적인 조언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1. 휴식과 수면: 체한 경우 휴식과 충분한 수면은 회복을 돕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몸을 푸는 것이 중요하므로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수분 섭취: 체하면서 몸이 탈수되기 쉽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합니다. 물, 차, 무가당 스포츠 음료 등을 마시며 몸을 보충해야 합니다.
  3. 온열 요법: 몸의 불편한 부분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온열 요법은 체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온수병이나 온열 패치를 사용하거나, 따뜻한 목욕을 즐기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가벼운 운동: 심각한 체한이 아닌 경우, 가볍고 저강도의 운동은 혈액 순환을 돕고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력 상태에 따라 적절한 운동을 선택해야 합니다.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5. 소화제 섭취: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된 소화제를 섭취하면 개선될 수 있으나 사람의 체질 및 상황에 따라 소화제가 도움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6. 토하기: 가장 빠르게 개선되고, 오장육부의 운동을 정상화 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추천되는 방법이지만 그만큼 고통이 수반되므로 최후의 보루로 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타이레놀 섭취 시 주의사항

일반적으로 체한 경우에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을 복용하는 것은 안전한 선택입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의사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알러지 반응: 아세트아미노펜에 알러지가 있는 경우, 복용 시 알러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의사에게 알레르기 반응에 대한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2. 기존 질환이 있는 경우: 만약 기존에 간장 문제, 신장 문제, 심장 문제 또는 위장 문제 등과 관련된 질환이 있다면, 아세트아미노펜의 복용은 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의사와 상담하여 안전한 용량과 복용 방법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다른 약물과 상호작용: 아세트아미노펜은 다른 약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으므로, 현재 다른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특히 항응고제, 당뇨병 치료제, 항생제 등과 같은 약물과의 상호작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