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타이레놀 효과 확인해보자!

by 건강기자단
대상포진-등

대상포진(帶状疱疹, shingles)은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질환 중 하나로 대부분 수두 바이러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주로 신경통과 발진으로 나타나다보니 타이레놀 같은 진통제를 먹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타이레놀 먹어도 될까?

일반적으로 대상포진 환자들은 강한 통증을 경험하기 때문에 고통을 완화하고자 진통제를 복용하고 싶어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타이레놀(acetaminophen)은 대상포진에서 경험하는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상포진의 치료와 관련된 진료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한 후에만 타이레놀을 복용해야 합니다. 일부 경우에는 대상포진 환자가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부적절 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환자가 항바이러스제를 복용 중이거나, 감염 부위 주변에 충혈이 심하거나, 피부 위에 피부염이나 상처가 있는 경우에는 진통제 복용이 적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상포진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한 후에 타이레놀을 복용해야 합니다.

민간요법으로 완화하기

대상포진은 치료가 가능하지만, 증상을 완화하는 민간요법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민간요법은 대개 과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았으며,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증거가 부족하기 때문에 의사 또는 약사와의 진료 및 상담 이후 진행되어야 합니다.

  1. 찜질 – 대상포진이 발생한 부위를 따뜻한 물로 찜질하는 것은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뜨거운 물로 찜질을 할 경우, 피부 상처나 수포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적절한 온도로 조절해야 합니다.
  2. 아이스 팩 – 얼음이나 차가운 수건을 대상포진 부위에 올려놓는 것은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3. 민들레 – 대상포진 부위에 민들레 줄기를 바르거나, 민들레 차를 마시는 것이 대상포진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벌꿀 – 대상포진 부위에 벌꿀을 발라놓는 것은 통증을 완화하고, 상처를 빠르게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진료는 어디서 받아야 할까?

대상포진이 발생하면, 일반적으로 피부과 전문의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대상포진은 통증이 매우 심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통증 관리를 위해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강한 통증으로 인해 대상포진 환자들이 일상생활을 제대로 할 수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적절한 진료와 치료를 통해 통증을 완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대상포진 환자는 항바이러스제나 진통제 등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상포진 후 발생하는 합병증 예방을 위해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