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고기 섭취가 고혈압 환자에게 괜찮나요?

by 건강기자단
양고기는 양꼬치로 쉽게 접할 수 있다

고혈압 환자입니다. 양꼬치 먹어도 괜찮나요?

고혈압 환자가 음식을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할 핵심은 나트륨(소금) 섭취량, 포화 지방, 총 칼로리 등입니다. 양고기 자체에는 특별한 문제가 되는 성분이 없지만, 어떻게 조리하느냐에 따라 고혈압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양고기를 섭취할 때 고혈압 환자가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나트륨(소금) 섭취량: 고혈압 환자는 나트륨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양고기를 조리할 때 소금이나 소스의 사용을 최소화하거나, 낮은 나트륨의 조미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포화 지방: 양고기에는 일부 포화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양고기에 있는 지방은 다른 육류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덜합니다. 그렇다고 해도, 지방의 양을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조리 방법: 구이거나 삶는 방법이 튀기는 것보다 더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튀긴 음식은 포화 지방과 칼로리가 많아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4. : 양고기의 양도 중요합니다. 과도한 양의 육류 섭취는 불필요한 칼로리와 나트륨 섭취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양꼬치의 영양성분을 알려주세요.

양고기는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고단백질의 육류입니다. 그러나 특정 부위, 축사 방법, 조리 방법에 따라 영양성분이 약간씩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일반적으로 양고기의 대표적인 영양성분을 나열한 것입니다.

  1. 단백질: 양고기는 우수한 단백질 원천입니다. 단백질은 근육 및 조직의 구성, 수리 및 성장에 필요합니다.
  2. 지방: 양고기의 지방 함량은 그 부위와 축사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양고기는 다른 육류에 비해 적은 포화지방과 더 많은 불포화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3. 비타민 B군: 특히 B12 비타민과 니아신, 비타민 B6이 풍부합니다. 이들 비타민은 에너지 생산, 신경 기능, 빨간혈액 생성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철분: 양고기는 철분, 특히 헤모 철의 좋은 원천입니다. 헤모 철은 식물성 음식에서 찾을 수 있는 비헤모 철보다 체내에서 더 잘 흡수됩니다.
  5. 아연: 아연은 면역 시스템, 단백질 합성, DNA 합성에 필요한 중요한 미네랄입니다.
  6. 셀레늄: 셀레늄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DNA, 지방산, 및 단백질의 생성에 필요하며, 체내에서 중금속과 같은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오메가-3 지방산: 일부 양고기, 특히 목초지에서 사육된 양은 오메가-3 지방산이 더 많을 수 있습니다.

영양성분 표

영양성분양(약 85g 양고기 스테이크 기준)
칼로리약 207kcal
단백질약 22g
탄수화물약 0g
약 0g
지방약 14g
포화지방약 6g
콜레스테롤약 65mg
나트륨약 50mg
부위별로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