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 바르고 자면 괜찮을까

by 건강기자단
선크림은 필수적인 화장품이다

선크림을 바르고 자도 괜찮을까

선크림은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야외 활동이나 낮 시간에 사용됩니다. 그러나 선크림을 밤에 바르고 잠을 자는 것은 몇 가지 이유로 권장되지 않습니다.

  1. 불필요한 화학물질: 선크림은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 특정 화학물질과 물리적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밤에는 이러한 성분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불필요하게 피부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피부 세포: 밤에는 피부가 회복되고 세포 갱신이 이루어집니다. 선크림을 바르면 피부의 통풍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피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모공 막힘: 선크림은 특히 무거운 제품일 경우 모공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는 여드름이나 블랙헤드와 같은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제품의 효과: 선크림을 밤에 사용하면 제품의 원래 목적에 맞지 않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밤에 사용하기 위해 설계된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밤에는 선크림을 사용하지 않고, 스킨케어 루틴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에는 수분크림, 에센스, 세럼 등의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를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세안법

선크림은 자외선 차단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피부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선크림을 바른 후에는 꼼꼼한 세안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선크림을 바른 후의 올바른 세안법입니다.

  1. 손 씻기: 세안 전에 먼저 손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이렇게 함으로써 세안 시 손에 달라붙은 먼지나 미생물을 얼굴에 옮기지 않게 됩니다.
  2. 클렌징 오일 또는 밤 사용: 선크림, 메이크업, 그리고 그 밖의 불순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클렌징 오일 또는 밤을 사용하세요. 이러한 제품은 선크림과 같은 방수 제품을 잘 제거해줍니다. 제품을 손에 덜어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사용하세요.
  3. 폼 클렌징: 클렌징 오일 또는 밤으로 선크림과 메이크업을 제거한 후에는 폼 클렌징제를 사용하여 피부를 깨끗이 씻어주세요. 폼 클렌징제는 남아있는 불순물과 유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물로 깨끗이 헹굼: 피부에 남아있는 클렌징 제품과 불순물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충분한 양의 물로 깨끗이 헹구세요. 찬물 또는 온도가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타월로 닦아내기: 세안 후에는 부드러운 타월로 얼굴을 가볍게 두드려가며 물기를 닦아내세요. 피부를 강하게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6. 스킨케어 루틴 진행: 세안이 끝난 후에는 토너, 에센스, 세럼, 크림 등의 스킨케어 제품을 순서대로 사용하여 피부를 관리하세요.

선크림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꼼꼼한 세안 없이는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세안 과정을 통해 선크림과 그 밖의 불순물을 제대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