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에 좋은 음식 5가지

by 건강기자단

생리통에 좋은 음식이라는 표현이 맞을지 모르겠으나, 생리(월경)을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사실 통증이라는 것은 신경과 연관되어 있어 약을 복용하는 것이 가장 적정하오나 같이 섭취하면 좋은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생리통 음식 추천

생리통은 여성들이 월경 주기 동안에 경험하는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생리통이 심한 경우 음식물을 통해 영양소 공급 및 생리통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생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은 생리통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어, 참치, 굴, 새우, 고등어 등이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2. 열매와 견과류: 열매와 견과류는 비타민 E와 마그네슘이 풍부하며, 생리통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 호두, 아보카도, 바나나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3. 채소: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채소로는 브로콜리, 당근, 시금치, 샐러리 등이 있습니다. 이들 채소는 항염작용이 있어 생리통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4. 생강: 생강은 생리통을 완화시키는 데 유용한 천연 진통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은 항염작용이 있어서 생리통의 원인이 되는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생강에 함유된 생강올레오레진이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차나 생강을 넣은 요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물: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은 생리통을 완화하는 데 중요합니다. 정말 기초적인 수분보충이 중요한데 많은 분들이 생각보다 간과하는 요소입니다. 물은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생리통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리중 섭취하면 안좋은 음식

생리 중 섭취하면 좋지 않은 음식은 카페인이 많은 음료 및 음식, 알코올 등이 있습니다.

  1. 체온을 올리는 음식: 체온을 올리면 간이 부담스러워져 생리 과정이 더 어려워질 수 있으며,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매운 음식은 소화기계를 자극하여 위산의 분비를 촉진시켜 위장 장애를 일으키고, 불면증, 혈관 수축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매운 음식은 일부 여성들의 생리통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카페인이 많은 음료 및 음식: 카페인은 자극제이기 때문에 생리 과정 동안 불면증, 불안감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알코올: 생리 과정 동안 알코올을 섭취하면 생리통과 같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며, 혈압과 심장 박동 수를 증가시켜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