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두통 너무 심한데, 왜 그럴까?

by 건강연구원

대상포진, 두통 너무 심한데 왜 그럴까?

대상포진에 걸렸는데, 두통이 심하고 메스꺼움도 느껴집니다.
계속 진통제를 복용 중인데 왜 그러는 걸까요?

대상포진, 두통 느껴진다면?

대상포진, 두통 너무 심한데 왜 그럴까?

최근에 두통과 함께 피부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몸속에 남아있는 수두 바이러스가 면역기능이 약해질 때 활성화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초기 증상은 감기나 몸살과 비슷하며, 두통도 포함됩니다.

발생 부위에 따라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신경을 따라 발생하므로 한쪽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발생하면 심각한 통증과 감각 이상, 수포가 발생합니다.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크게 떨어진 상태에서 전신으로 퍼지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으므로, 초기 증상에 대해 미리 알아두고 대처하면서 예방법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은 감기와 매우 유사합니다.

초기 대상포진에서는 수포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 간과되기도 합니다.

대신 두통, 복통, 팔다리 저림, 근육통, 신경통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며, 이후 발열과 몸살 같은 증상이 따릅니다.

대상포진은 몸의 한쪽 편에만 가려움, 열감, 가려움증, 통증 등이 나타나고, 해당 부위에 날카로운 통증과 함께 수포가 생깁니다.

대상포진 증상

초기 증상이 감기와 유사하다 보니 대상포진이 아닌 단순 감기로 착각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감기 증상과 함께 몸의 한쪽에서 가려움이나 통증, 작은 물집들이 띠모양으로 나타나면서 날카로운 통증이 느껴진다면 대상포진이 의심됩니다.

대상포진 치료 방법

대상포진의 치료 방법에는 항바이러스제를 포함한 약물 치료와 면역세포를 강화하는 치료가 있습니다.

약물 치료는 바이러스 활동을 억제하고 신경통과 신경 손상을 감소시키며, 손상된 신경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대상포진으로 인한 통증은 신경 차단 주사, 페인스크램블러와 같은 시술을 통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치료 방법은 대상포진을 초기에 발견하여 빠르게 치료를 받을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대상포진의 치료가 완료되더라도 바이러스는 잠복 상태로 몸속에 남아있어 면역력이 떨어질 때 재활성화되어 재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상포진 두통, 항바이러스제의 부작용?

대상포진 두통, 항바이러스제의 부작용?

대상포진 치료를 위해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시는 경우, 두통이나 구역감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이 심한 경우에는 처방받은 병원을 다시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항바이러스제와 함께 처방된 진통제의 부작용일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중요한 점은 절대로 처방받은 약을 스스로 중단하지 않아야 합니다.

부작용이 나타나거나 약이 효과가 없는 것 같다면 병원에 재방문하여 상의하고 치료를 계속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대상포진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 접종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가능합니다.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약해졌거나 나이가 많을수록 발병 확률이 높아지지만, 최근에는 20~40대의 젊은 환자의 발병 비중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대상포진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에 면역력을 유지하기 위한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과 휴식, 그리고 비타민C 섭취가 필요합니다.

또한 대상포진 예방접종도 중요한 예방 방법 중 하나입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대상포진 발생 확률을 줄일 수 있으므로, 접종 권장 나이인 50대 이상이라면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은 굉장히 힘든 질병이므로 예방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