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펌 부작용 그리고 대처방법

by 건강기자단
다운펌-남성
깔끔한 남성의 머리는 모든 이들의 워너비다

다운펌 부작용

다운펌은 헤어 스타일링 기술로, 일반적으로 스트레이트 펌과 비슷한 효과를 내는데 사용됩니다. 다운펌을 할 때는 화학적 처리 과정을 통해 자연스러운 곱슬 또는 웨이브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하지만 다운펌을 하는 과정에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일반적으로 알려진 몇 가지 부작용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손상된 머리카락: 다운펌은 화학적 처리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처리 과정에서 사용되는 화학물질은 머리카락을 탈수시키고 단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머리카락의 건강을 약화시키고, 부서지거나 깨지기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건조하거나 탈색된 머리카락: 화학적 처리를 통해 다운펌을 하는 경우 머리카락이 건조해지거나 색이 바래질 수 있습니다. 처리 후에는 충분한 보습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머리카락에 염색을 한 경우, 다운펌과의 결합은 머리카락에 더 큰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3. 두피 자극: 화학적 처리 과정에서 사용되는 화학물질은 두피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가려움, 붓기, 민감도 증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알레르기 반응: 다운펌 처리 과정에 사용되는 화학물질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피부 반응이나 호흡곤란, 발진 등의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처방법

손상된 머리카락 복구

  1. 규칙적인 트리밍: 손상된 머리카락을 개선하기 위해 끝을 규칙적으로 잘라줍니다. 이는 머리카락의 건강한 부분을 유지하고, 분기를 줄여 손상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올바른 샴푸와 컨디셔너 사용: 머리카락을 부드럽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적절한 샴푸와 컨디셔너를 사용하세요. 보습 효과가 있는 제품이나 손상된 머리카락을 재생시키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깊은 컨디셔닝 또는 헤어 마스크 사용: 손상된 머리카락에는 깊은 보습이 필요합니다. 규칙적으로 헤어 마스크나 깊은 컨디셔닝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여 머리카락을 영양을 공급하고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4. 열 스타일링 도구의 사용 제한: 열 스타일링 도구(헤어 드라이어, 고데기, 컬링 아이론 등)의 과도한 사용은 머리카락 손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열을 사용하는 경우, 열 방호 제품을 사용하고 사용 빈도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5. 자연 건조: 열 스타일링 도구 대신 자연 건조를 선호하세요.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하는 경우, 낮은 온도와 바람 세기로 조절하여 머리카락에 미치는 열의 영향을 최소화합니다.
  6. 영양 제품 및 보충제 고려: 건강한 머리카락을 유지하기 위해 영양제나 머리카락에 도움을 주는 보충제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나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 복구

  1. 자극을 피하고 휴식을 취하도록 노력: 다운펌 후 두피가 자극을 받을 수 있는 활동을 피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긴 시간 동안 모자를 쓰지 않거나 머리를 너무 타이트하게 묶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2. 적절한 샴푸 선택: 두피를 부드럽게 관리하고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올바른 샴푸를 선택하세요. 두피에 자극이 적은 샴푸를 사용하거나, 두피에 특화된 보습 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천천히 건조: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하여 머리를 건조할 때는 낮은 온도와 바람 세기로 조절하고, 두피에 직접적인 열이 가해지지 않도록 합니다. 가능한 경우 자연 건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두피 마사지: 두피 마사지는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두피의 건강을 돕습니다. 부드럽게 두피를 마사지하거나 마사지 브러시를 사용하여 자극을 줄이고 두피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5. 보습 및 수분 공급: 두피에 충분한 보습을 제공하여 건조함을 완화하고 두피의 상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보습 마스크나 헤어 오일을 사용하여 두피와 머리카락에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