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쎄라 vs 써마지 차이점이 뭔가요?

by 건강연구원

울쎄라 vs 써마지 차이점이 뭔가요?

이번 글에서는 우리의 얼굴을 젊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두 가지 인기 미용 시술, 울쎄라와 써마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사람의 피부는 20대가 되면 노화를 시작하며, 겨울철과 같이 춥고 건조한 환경에 노출되면 피부 탄력이 더 빨리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은 피부 탄력을 개선하기 위해 봄이 오기 전에 피부과를 방문하여 탄력 레이저 리프팅 시술을 받곤 하는데요.

레이저 리프팅은 초음파나 고주파 에너지를 사용하여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고 주름을 개선하는 시술로, 울쎄라와 써마지 등 다양한 방법이 존재합니다.

오늘은 그 중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대표적인 시술인 울쎄라와 써마지가 각각 어떤 시술인지, 각 시술의 차이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울쎄라, 써마지는 각각 어떤 시술일까?

울쎄라 vs 써마지 차이점이 뭔가요?

울쎄라는 얼굴 리프팅과 피부 탄력 개선을 위한 비수술적 미용 시술 중 하나입니다.

이 시술은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 기술을 사용하여 피부 깊은 층, 특히 근막층(SMAS)에 집중하여 열을 전달합니다. 이 열은 피부를 타이트하게 당겨주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의 처짐과 늘어남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울쎄라는 피부 깊숙한 곳까지 영향을 미치므로, 얼굴의 윤곽을 더 선명하게 하고 처진 피부를 리프팅하는 데에 중점을 두는 시술입니다. 시술 후에는 얼굴의 리프팅 효과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이 증가하고 얼굴의 전체적인 모습이 더 젊어 보일 수 있습니다.

울쎄라는 비교적 짧은 시술 시간과 회복 기간, 그리고 수술이 필요 없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미용 시술 중 하나입니다.

울쎄라 vs 써마지 차이점이 뭔가요?

그렇다면 써마지는 어떤 시술일까요?

써마지는 피부의 탄력과 질감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 비수술적 미용 시술입니다. 이 시술은 고주파 열 에너지를 이용하여 피부의 진피층에 영향을 미칩니다.

고주파 열은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를 자극하여 새로운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합니다. 이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증가하고, 피부 표면이 더 매끄럽고 탄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써마지는 주로 피부의 상층부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피부결과 피부톤을 개선하며, 미세한 주름과 피부 늘어짐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시술 후 회복 기간이 짧고,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울쎄라 vs 써마지 각 시술의 차이점은?


울쎄라와 써마지는 모두 피부 리프팅과 탄력 개선을 위한 인기 있는 미용 시술이지만, 다음과 같은 차이점이 있다는 것을 알고 본인에게 적절한 시술이 무엇인지 고민해 볼 필요는 있습니다.

물론 어떤 시술을 할 지에 대한 결정은 피부과 의사와 상담을 통해 결정을 해야겠지만, 그 전에 두 시술의 주요 차이점을 이해하면 적합한 시술을 선택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분울쎄라써마지
방식고강도 집속 초음파 (HIFU)고주파 열 에너지
부위근막층(SMAS)까지 도달주로 진피층에 영향
효과깊은 피부층 리프팅, 얼굴 윤곽 개선피부 타이트닝, 질감 및 피부톤 개선
적합 대상중년층, 깊은 피부층의 처짐이 우려되는 경우 추천 가능젊은층, 초기 노화가 진행 중인 경우, 피부의 섬세한 변화를 원하는 경우 추천 가능
  1. 시술 방식 & 부위
    울쎄라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 기술을 사용하여 피부의 가장 깊은 부분인 근막층(SMAS)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줍니다. 이는 피부를 내부에서 당겨주며, 콜라겐의 재생을 촉진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시술입니다.
    반면, 써마지는 고주파 열 에너지를 사용하여 주로 피부의 진피층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피부의 상층부에 탄력을 주고, 피부 표면의 질감과 톤을 개선합니다.
  2. 효과
    울쎄라는 깊은 피부층에 작용하여 피부의 리프팅 효과를 주며, 특히 얼굴의 처진 살을 개선하고 윤곽을 더 선명하게 만드는 데 효과적입니다.
    반면, 써마지는 피부 표면에 더 가까운 부위에 작용하여 피부 타이트닝과 질감, 피부톤 개선에 중점을 둡니다. 또한, 미세한 주름과 피부의 늘어짐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적합한 대상
    울쎄라는 더 깊은 피부층의 처짐이 우려되는 중년층에게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반면, 써마지는 피부의 탄력과 질감에 초점을 맞추므로, 피부의 섬세한 변화를 원하는 젊은층이나 초기 노화가 진행 중인 분들에게 적합할 수 있습니다.

둘 중에 어떤 시술이 더 좋은가요?

울쎄라와 써마지 중 어느 시술이 ‘더 좋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이는 완전히 개인의 피부 상태, 필요, 그리고 원하는 결과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음은 두 시술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주요 요소들입니다:

  1. 피부의 상태
    • 울쎄라는 깊은 피부층에 대한 리프팅과 얼굴 윤곽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 적합합니다. 특히, 피부의 처짐이 뚜렷한 중년층에게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써마지는 피부의 탄력과 질감 개선을 원하는 경우, 또는 초기 노화가 진행 중인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이는 피부 표면과 진피층의 세밀한 개선에 더 초점을 맞춥니다.
  2. 원하는 결과
    • 리프팅과 뚜렷한 얼굴 윤곽 변화를 원한다면 울쎄라가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 피부의 탄력과 톤 개선을 원한다면 써마지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비용, 회복 기간, 부작용 등에 대한 개인의 선호도와 편안함도 중요한 결정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에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하여 본인의 피부 상태와 필요에 가장 적합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두 시술의 장단점을 더 깊이 이해한다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시술로 결정 내리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