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 환자가 삼겹살 먹어도 괜찮을까요?

by 건강기자단

고지혈증 환자입니다. 삼겹살을 좋아해 먹고 싶은데 먹어도 괜찮을까요?

고지혈증 환자의 경우, 식단 관리가 중요합니다. 특히, 총 콜레스테롤, LDL(나쁜 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추고 HDL(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삼겹살은 동물성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고지혈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음식과 마찬가지로 적절한 양을 섭취하고, 이를 다른 건강한 식사와 균형있게 조화시킨다면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삼겹살을 구워 먹을 때는 가능한 지방을 제거하고, 나중에 고기를 먹는 것보다 먼저 채소나 버섯 등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고기와 함께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들(예를 들어, 견과류, 청어, 연어, 아보카도 등의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렇다면 오리고기는 어떤가요? 먹어도 괜찮을까요?

오리고기는 비록 지방 함량이 상당히 높지만, 이 중 대부분이 불포화지방이며,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불포화 지방과 오메가-3 지방산은 심장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며, 특히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오리고기를 많이 먹으면 그만큼 칼로리 섭취도 증가하므로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오리고기의 피부는 특히 높은 지방 함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피부는 제거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 섭취와 관련하여 가장 중요한 것은 균형잡힌 식단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적절한 양으로 섭취하면서, 특히 신선한 과일, 채소, 전곡식, 레알, 어류 등의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단 관리에 대한 자세한 조언은 전문가나 의사에게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