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회 섭취가 당뇨 혈당에 영향을 미치나요?

by 건강기자단

물회 영양정보

물회 1대접 기준(1인분 아님)입니다.

영양소양 (1 대접 당)
열량211 kcal
탄수화물19.08 g
설탕당2.51 g
단백질20.09 g
지방5.97 g
포화지방0.99 g
트랜스 지방0.011 g
다불포화지방2.284 g
불포화 지방2.01 g
콜레스테롤47 mg
식이섬유1.8 g
나트륨278 mg
칼륨449 mg

혈당 영향성

물회는 일반적으로 단백질이 풍부한 해산물과 다양한 채소를 사용하여 만드는 요리이므로, 기본적으로는 건강에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중요한 고려사항이 있습니다.

  1. 탄수화물 함량: 물회에는 일반적으로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혈당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물회의 국물에 들어가는 설탕이나 기타 감미료는 혈당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나트륨 함량: 물회는 종종 나트륨 함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 있는 당뇨 환자의 경우, 이러한 높은 나트륨 섭취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 지방과 콜레스테롤: 해산물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이들은 건강한 종류의 지방이며,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4. 전반적인 식단: 당뇨 환자의 경우, 전반적인 식단 관리가 중요합니다. 물회와 같은 음식을 섭취할 때는 그날의 다른 식사와 간식에서 섭취하는 탄수화물, 지방, 나트륨, 총 칼로리 양을 고려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물회는 당뇨 환자에게도 적당히 섭취하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환자 건강하게 물회 먹는방법

당뇨 환자가 물회를 좀 더 건강하게 섭취하기 위한 몇 가지 조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탄수화물 줄이기: 물회의 국물에는 때때로 설탕이나 기타 감미료가 사용됩니다. 가능하다면 설탕이나 감미료의 양을 줄이거나 제외하고, 대신 자연적인 단맛을 내는 재료(예: 다진 과일)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나트륨 함량 조절: 물회에는 종종 소금이나 간장이 사용되어 나트륨 함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나트륨을 줄이기 위해 간장이나 소금의 양을 조절하거나, 저나트륨 대체품을 사용하세요.
  3. 신선한 재료 사용: 신선한 해산물과 다양한 채소를 사용하면 영양가가 높고 건강에 좋은 물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채소는 혈당 수치에 덜 영향을 미치는 좋은 탄수화물원입니다.
  4. 분량 조절: 물회를 먹을 때는 서빙 사이즈에 주의하여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도한 양의 섭취는 혈당 수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5. 전체 식단 고려: 물회를 섭취할 때는 그날의 다른 식사와 간식을 고려하여 전체적인 탄수화물과 칼로리 섭취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국물 섭취 제한: 국물에는 나트륨과 감미료가 포함될 수 있으므로, 국물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