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피부 관리법 제대로 알고 시작하기

by 건강기자단
기름진-피부

지성피부 정의

지성피부는 남성의 경우 건강미를 상징한다고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과도한 지성은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 여성의 경우엔 화장이 번지거나 변형되는 경우가 많아 스트레스 받는 분도 많습니다.

지성피부는 피지 분비량이 많고 피지가 과도하게 생성되는 피부를 말합니다. 특히 T존(이마, 코, 턱) 부위에서 지성피부가 더 자주 나타나며, 흔히 여드름과 함께 발생합니다. 피부가 기름지고 광택을 띠며, 모공이 커 보일 수 있습니다. 피부가 지속적으로 윤기를 띠어서 매트하게 유지하기 어려우며, 피지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또한, 지성피부일수록 피부 자극에 민감하고 염증이 쉽게 생길 수 있어서, 트러블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다보니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분도 있습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여드름 피부가 잘 관리되고 있는지 여드름 피부 관리 자가진단을 통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성피부 관리법

지성 피부의 관리법은 기초관리가 무척 중요합니다. 기초는 결국 환경관리입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1. 적절한 세안
  • 지성 피부의 경우 기름기를 제거하기 위해 강하게 세안을 하거나 자극적인 제품을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가 더 번들거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적절한 세안을 하기 위해서는 부드럽게 세안하고, 강하게 마사지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1. 보습
  • 지성 피부는 유분이 많아 보이지만, 수분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분 크림이나 로션을 사용하여 보습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수분부족 지성피부도 많습니다. 수분이 부족하다고 절대 건성피부가 아닙니다.
  1. 필요한 영양공급
  • 피부를 관리할 때 영양공급도 중요합니다. 지성 피부의 경우 유분이 많지만, 영양소는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비타민 C와 E 등의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1. 정기적인 각질 관리
  • 지성 피부는 각질 생성이 과도하게 일어나는 경우가 있어 정기적인 각질 관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강하게 각질을 제거하는 것은 피부 자체의 수분과 유분을 제거할 수 있으므로 부드럽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적절한 화장품 사용
  • 지성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성 피부용 화장품은 자극적이지 않고 보습이 필요한 경우 수분이 많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지성 피부일지라도 민감한 피부인 경우가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봐야 합니다.
  1.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유지
  •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 것이 지성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식습관, 흡연과 음주를 자제하는 것 등이 좋은 습관입니다.

지성피부는 아무것도 안발라도 되나요?

건강기자 역시 끔찍한 지성피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트러블도 많이 발생하였고, 지금은 여러번 스킨을 피부에 뿌려 수분공급을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수분이 많이 공급된다고 피지가 적게 분비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지성피부일지라도 적절한 스킨케어가 필요합니다. 너무 많은 세안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면 역으로 지성피부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성피부에게 적절한 클렌징과 수분 공급이 필요합니다. 특히나 지성피부는 과도한 유분 분비로 인해 피부 장벽이 약해지기 쉽기 때문에 보습제를 통해 적극적으로 수분 공급이 필요합니다. 또한 트러블 발생 시 적절한 관리도 필요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