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염증주사 패임 부작용 및 관리법

by 건강기자단
여드름-염증주사

여드름 염증 주사는 피부 속 여드름 염증을 제거하는데 사용됩니다. 주사 시 바늘이 피부 내부에 삽입되어 약물을 주입하며, 일시적으로 가시적인 부어오름과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여드름 염증 주사도 맞기 전, 후로 엄청난 스트레스와 고통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염려를 합니다.

여드름 염증주사

여드름 염증 주사는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 피부에 염증이 있는 부위에, 항생제나 스테로이드 등을 함유한 약물을 직접 주입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주사를 통해 염증이 제거되고,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줄어들며, 피부 상태가 개선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이 적은 경우에는 필요하지 않으며, 중등도 이상의 염증이 있는 경우에 주사를 맞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

통증

주사 후 통증이 있을 경우에는 적당한 얼음이나 찜질로 피부를 냉각하면서 부위를 안정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통증 완화제나 항염제를 복용하여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피고임 현상

여드름 염증 주사는 염증이 심한 여드름 부위에 삽입된 살균제가 여드름 염증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약제입니다. 주사를 받은 후에는 부위에 염증이 제거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부어오르거나 붉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주사 시에 사용된 바늘이나 약물이 피에 섞여 일시적으로 피가 고여있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패임현상

주사 시 피부에 삽입된 바늘이나 약물이 피부 근처의 근육에 침투하여 근육 기능이 일시적으로 약해지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패임 현상은 대부분 주사를 받은 부위에서 발생하며, 일시적인 증상으로 대부분 24시간 내에 회복됩니다.

패임 현상이 나타나면, 주사를 받은 부위에서 불편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부위를 안정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패임 현상이 지속되면 의료진과 상담하여 추가적인 처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발진

발진은 주사 부위에 발생할 수도 있고, 주변 피부에도 퍼져 나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발진은 염증주사 후 몇 시간 이내에 나타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가려움증과 함께 나타납니다. 발진이 얼마나 심한지는 주사 부위와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이러한 발진은 대개 약간의 가려움증과 함께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적절한 치료 없이 발진이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