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간 콧대 필러 효과와 관리방법

by 건강기자단
필러-여성

필러를 맞는 이유

필러는 주로 얼굴의 주름이나 탄력 감소 등 노화로 인해 생기는 피부 결손 부위를 보완하고, 얼굴 윤곽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시술 이후에는 피부를 더 부드럽고 유연하게 만들어주고, 탄력을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필러는 콜라겐, 하이알루론산, 칼슘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 폴리-L-리놀레산 등의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중 하이알루론산이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하이알루론산 필러는 인체 내에서 이미 존재하는 성분으로, 안전성이 높고 장기적인 부작용 없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미간 콧대에 필러를 맞는다면

미간에 있는 콧대 필러를 맞는다면 주로 코와 미간 사이에 위치한 부위에 필러를 주입하여 코의 높이를 높이는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또한 미간의 주름을 완화하는데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얼굴 윤곽을 개선하고, 더욱 더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콧대 필러 시술은 콧대 부위에 주입하는 간단한 시술로, 시술 후 즉시 효과가 나타나며,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6개월에서 1년까지 지속되며, 필러의 종류와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필러 시술 후 관리방법

필러를 맞은 이후에는 다음과 같은 관리방법이 필요합니다.

  1. 냉찜질하기: 시술 후 일시적인 부기와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러 주입 부위를 차가운 수건이나 아이스팩으로 찜질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진통제 복용하기: 시술 후 통증이나 불편감이 느껴질 경우,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진통제 복용일은 그렇게 길지 않을 것입니다.
  3. 필러 부위 마사지하기: 시술 후 필러 주입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필러가 균일하게 퍼지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강한 압력과 마사지는 피하기: 시술 후 필러 주입 부위에 강한 압력을 가하거나, 깨끗하고 마찰이 큰 화장솜이나 수건으로 마사지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5. 스팀룸, 사우나, 과열된 곳을 피하기: 시술 후 24시간 이내에는 스팀룸, 사우나, 과열된 곳 등에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 충분한 수면과 휴식: 시술 후 몸의 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 필러 부위의 보습 유지하기: 주입 부위는 건조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부위의 보습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러 시술 후에는 종류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적절한 관리를 통해 합병증이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필러 시술을 받은 후에도 꾸준한 관리와 전문가의 지도를 받으면, 좀 더 오래 지속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