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 녹이는 주사 효과와 부작용 알려드림

by 건강기자단
필러-녹이는-주사-남성

필러 녹이는 주사란?

필러 녹이는 주사는 이미 주입된 필러를 녹여주는 시술로, 시술 후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가 나타날 경우나, 부작용을 일으킬 때 적용됩니다. 주로 히알루론산 필러가 사용되며, 히알루론산이 녹는 주사를 통해 필러가 천천히 사라지게 되므로, 부작용이나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빠르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해당 주사는 일반적으로 필러 주입 후 1~2주 후에 시행되며, 주입된 부위에 주사를 가해 녹입니다. 필러가 녹은 후에는 일반적으로 2주 이내에 완전히 사라지게 되며, 전신마취나 지역마취 없이 간단하게 시행됩니다.

필러 녹이는 주사는 얼마나 많은 양의 필러가 필요한지를 충분히 고려한 후에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당 주사 이후에도 충분한 관리가 필요하며, 전문가의 지도를 받으면서 주사를 받아야 합니다.

시술 이후 고려되는 부작용

시술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통증: 시술 후 일시적인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주입 후 발생하는 통증과 비슷한 수준의 통증으로, 일반적으로 1~2일 이내에 완화됩니다.
  2. 충혈: 시술 후 일시적인 충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주입 부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1~2일 이내에 완화됩니다.
  3. 염증: 시술 후 일시적인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필러가 주입된 부위와 주입 양, 개인의 체질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시술 후 1~2일 이내에는 일반적으로 발생합니다.
  4. 감염: 시술 후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필러가 주입된 부위에 손을 자주 대거나, 손상을 입은 경우 감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5. 피부색 변화: 시술 후 피부색이 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주입된 부위의 피부색과 개인의 피부색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시술 후 1~2주 이내에는 완화됩니다.

시술 이후 관리법

필러 녹이는 주사 시술 후에는 다음과 같은 관리법이 필요합니다.

  1. 부작용 발생 시 의사와 상담하기: 필러 녹이는 주사 후에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증, 충혈, 염증 등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와 상담하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2. 찜질하기: 시술 후에는 찜질이 도움이 됩니다. 필러가 주입된 부위에 따라 찜질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냉찜질하기: 일시적으로 부어오르거나 민감해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필러 주입 부위에 냉찜질을 하여 부기와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4. 스킨케어 제품 사용하기: 필러가 주입된 부위의 스킨케어가 필요합니다. 적절한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여 필러가 제거된 후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일상생활에 주의하기: 일정 기간동안 일상생활에서 부드럽게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러가 제거된 후 부위를 자극하거나 압력을 가하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6. 섭취 제한하기: 알코올 섭취, 콜라겐, 비타민 C, 적포도 등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