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순각 교정 수술이란

by 건강기자단
비순각-이쁜-여성

비순각 교정 수술

비순각 교정은 비순(nasal bone)이 비대칭적으로 형성되어 있거나 정상적인 위치에 배치되지 않은 경우, 즉 비순의 비대칭 또는 비정상적인 위치를 교정하는 수술적 절차를 말합니다. 비순은 코의 중간에 위치한 뼈로, 양쪽 콧볼 사이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순은 대칭적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코의 구조와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순각 교정은 주로 비순의 비대칭으로 인해 발생하는 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행됩니다. 비순이 비대칭적으로 형성되거나 이상한 위치에 있을 경우, 코의 외관이 훼손되고 비대칭적인 모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순각 교정 수술없이 가능할까?

비순각 교정을 위해 수술 이외에도 몇 가지 비수술적인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일부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1. 코필러 주사: 코필러는 비순의 비대칭을 보완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코필러는 코의 형태와 균형을 개선하기 위해 코의 특정 부위에 주입되는 물질입니다. 비순 부분을 보완하여 외관적인 대칭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비수술적이며, 상대적으로 더 적은 복구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효과는 일시적이며 주기적인 시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코 리모델링 기술: 코 리모델링은 비순의 비대칭을 개선하기 위해 코의 소재를 재배열하는 비수술적인 기술입니다. 이 방법은 주로 의료용 실리콘, 코 선, 코티드선 등을 사용하여 비순을 조정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일부 코 리모델링 기술은 외부 압력을 가하게 됩니다.
  3. 코 매스크: 비순각 교정을 위한 가장 비수술적인 방법 중 하나는 코 매스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코 매스크는 외부에서 코에 가해지는 압력을 통해 비순의 형태를 임시로 보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방법은 임시적인 솔루션으로 사용되며, 비대칭을 완전히 해결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수술 이후 관리방법

  1. 회복 기간: 비순각 교정 수술 후에는 일정한 회복 기간이 필요합니다. 수술 후 첫 주일은 일반적으로 가장 중요한 회복 기간으로 간주됩니다. 환자는 이 기간 동안 휴식을 취하고 적절한 통증 관리를 위해 의사가 처방한 약물을 복용해야 합니다. 의사의 지시에 따라 부목이나 가벼운 압력을 가하는 소재를 사용하여 코를 지지할 수도 있습니다.
  2. 처치 및 관리: 수술 후 상처 관리와 감염 예방을 위해 적절한 처치와 관리가 중요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의사 또는 의료진에 의해 수행됩니다. 상처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적절한 방법으로 살균제를 사용하거나 붕대를 교체하는 등의 처치가 이루어집니다. 의사의 지시에 따라 상처 관리와 관련된 규칙과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3. 후향적 치료: 일부 환자들은 수술 후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코 형태를 최종적으로 안정화시키기 위해 코 패킹(입은 물질을 사용하여 코 내부를 채우는 것)이나 코 지지를 위한 소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후향적인 치료는 환자의 개별적인 상황과 의사의 판단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4. 추적 관찰: 비순각 교정 수술 후에는 의사의 추적 관찰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부 환자들은 회복하는 동안 부작용이나 합병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