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틴 보충제가 여드름에 영향을 미칠까요?

by 건강기자단

웨이트 트레이닝 중인데 프로틴을 꼭 섭취해야 합니다. 피부가 여드름 때문에 안좋은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프로틴 보충제가 여드름에 미치는 영향성은 없다고 할 수 없습니다.의학적 의견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개인의 신체 반응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 호르몬 변화: 일부 프로틴 보충제, 특히 유청 단백질은 인슐린과 유사한 성장 인자(IGF-1)의 수준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호르몬 변화를 초래하고, 특히 청소년과 젊은 성인에서 여드름 발생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2. 유제품 함량: 많은 프로틴 보충제에는 유제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제품은 일부 사람들에게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는데, 이는 유제품이 염증을 유발하고 호르몬 변화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개인의 반응: 사람마다 프로틴 보충제에 대한 반응이 다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보충제로 인해 여드름이 심해질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은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위생과 피부 관리: 프로틴 보충제를 섭취하는 사람들 중 일부는 더 많은 운동을 하고, 이로 인해 발한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운동 후 적절한 위생과 피부 관리를 하지 않으면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5. 식단 및 전반적인 건강: 여드름은 단순히 프로틴 보충제에 의해서만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며, 전체 식단, 스트레스 수준, 수면 패턴 등 전반적인 생활 방식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틴만 먹으면 여드름이 나더라구요.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프로틴 보충제 섭취로 인해 여드름이 발생하는 경우, 몇 가지 대안적인 접근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1. 다른 유형의 프로틴 시도: 유청 단백질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콩 단백질, 완두콩 단백질, 쌀 단백질 등 식물 기반 단백질로 전환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체제는 종종 유제품을 포함하지 않으며, 다른 호르몬 변화를 일으키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식단 조절: 높은 단백질 함량을 가진 식품을 섭취하여 자연스럽게 단백질 섭취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 흰살 생선, 렌틸콩, 퀴노아, 그리고 견과류와 씨앗들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3. 분량 조절: 프로틴 보충제의 섭취량을 줄이거나 하루 중 다른 시간에 섭취해 보세요. 이는 여드름 발생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적절한 피부 관리: 운동 후 적절한 위생과 피부 관리를 유지하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비타민 A, E 및 아연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의료 전문가 상담: 여드름 문제가 지속될 경우,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특정 상황에 맞는 개인화된 조언과 치료 방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6. 충분한 수분 섭취: 충분한 물 섭취는 피부 건강에 중요하며, 신체의 독소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프로틴 보충제의 알맞은 섭취량을 알려주세요.

프로틴 보충제의 적절한 섭취량은 개인의 신체적 조건, 운동 강도 및 목표, 그리고 전반적인 식단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기준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일일 단백질 요구량: 성인의 일반적인 단백질 요구량은 체중 킬로그램 당 0.8그램 정도로 추정됩니다. 예를 들어, 70kg의 성인은 하루에 약 56그램의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2. 운동하는 사람들의 단백질 요구량: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사람들, 특히 근육량을 증가시키려는 사람들은 더 많은 단백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체중 킬로그램 당 1.2~2.0그램 정도의 단백질이 권장됩니다.
  3. 식단과의 조화: 프로틴 보충제는 전체 식단의 일부로서 고려되어야 합니다. 이미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고 있다면 보충제의 필요량은 줄어들 수 있습니다.
  4. 개인의 건강 상태: 만약 특정 건강 문제가 있다면, 예를 들어 신장 질환이나 알레르기 등, 단백질 섭취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점진적인 증가: 프로틴 보충제를 처음 시작할 때는 낮은 용량에서 시작하여 몸의 반응을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 필요에 따라 점차적으로 용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6. 제품 지침 준수: 보충제 제품에는 종종 권장 섭취량에 대한 지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지침은 일반적인 기준을 제공하지만, 개인의 특정 필요에 맞춰 조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틴 보충제의 섭취는 개인의 목표와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져야 하며, 전체적인 건강한 식단과 생활 방식의 일부로 고려되어야 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