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몸살 근육통 완화방법 7가지

by 건강기자단

근육통 증상

  1. 전신적인 통증: 몸살감기는 일반적으로 전신적인 근육통을 일으킵니다. 몸 전체가 아프고 무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2. 피로감과 연관됨: 근육통은 감기에 동반되는 피로감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몸이 약해지고 에너지가 부족해지면서 근육통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3. 열이나 발열로 인한 통증: 몸살감기 시 발생하는 열이나 발열은 근육통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열이 근육에 영향을 주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스 또는 긴장 완화: 긴장된 근육이나 스트레스도 근육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면 몸이 스트레스를 받아 근육이 더욱 긴장되고 아프게 됩니다.
  5. 회복 기간 동안 지속될 수 있음: 몸살감기의 다른 증상들이 호전되어도 근육통은 회복 기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몸이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근육통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근육통 완화 방법

감기 몸살로 인한 근육통을 완화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1. 충분한 휴식: 근육통을 완화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충분한 휴식입니다. 몸이 회복할 수 있도록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필요하다면 낮에도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수분 섭취: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수는 근육통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물이나 허브차를 자주 마셔서 몸의 수분을 유지하세요.
  3. 온열 요법: 온찜질이나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온열 패드나 온수병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가벼운 스트레칭: 근육이 뻣뻣하거나 아플 때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면 긴장을 풀어주고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과도한 운동은 피해야 합니다.
  5. 약물 치료: 진통제나 항염증제(예: 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를 복용하여 근육통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6. 건강한 식단 유지: 영양분이 풍부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빠른 회복을 돕습니다. 특히 비타민 C, D, 아연과 같은 영양소가 중요합니다.
  7.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근육통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스트레스를 줄이는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명상, 요가, 가벼운 산책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근육통 심할 때 피해야 하는 것들

감기 몸살로 인한 근육통이 심할 때 피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사항들이 있습니다.

  1. 과도한 활동 및 운동: 감기 몸살이 있을 때는 몸이 약해져 있으므로 과도한 활동이나 격렬한 운동을 피해야 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근육통을 더욱 악화시키고 회복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2. 카페인과 알코올 섭취: 카페인과 알코올은 탈수를 유발하고 수면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어, 근육통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감기 몸살이 있을 때는 이들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스트레스와 긴장: 스트레스와 긴장은 근육통을 더욱 심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긴장을 완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상, 요가 또는 다른 이완 기법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부적절한 수면 자세: 올바르지 않은 수면 자세는 근육통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편안하고 지지력이 있는 매트리스와 베개를 사용하여 편안한 수면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과도한 약물 사용: 일부 진통제나 다른 약물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의사나 약사의 조언 없이 과도하게 약물을 사용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특히, 다른 건강 문제가 있는 경우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6. 추운 환경에 노출: 추운 환경은 근육을 더욱 긴장시키고 통증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충분하지 않은 수분 섭취: 탈수는 근육통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탈수를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