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피 고임 어떻게 해야할까?

by 건강기자단
여드름-관리-여성

여드름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정말 힘든 일입니다. 여드름 때문에 자신감이 떨어지고,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때도 부끄러움을 느끼며, 화장을 하면서도 자신의 얼굴이 마음에 들지 않아 더욱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가 고이는 이유

얼굴 여드름에 피가 고이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1. 여드름 염증: 여드름은 세균에 의해 발생하는 염증입니다. 이 염증이 심해지면, 피부 주변의 혈관이 확장되어 피가 고이게 됩니다. 대부분의 피부는 이 현상 때문에 피가 고이게 됩니다.
  2. 각화증: 얼굴 여드름 부위에서 피부의 각화증이 발생하면, 염증이 피부 안쪽으로 진행하여 피가 고일 수 있습니다. 즉, 피부가 두꺼워지면서 각질층이 두꺼워졌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3. 강한 압력: 여드름을 짜거나, 스크럽을 할 때 너무 강한 압력을 가하면, 피가 고이게 됩니다. 피멍이 드는 원리와 비슷합니다.
  4. 다른 질병: 얼굴 여드름 부위에서 발생하는 피가 고인 증상이 다른 질병의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조치 및 관리방법

얼굴 여드름에 피가 고여있을 때는 다음과 같은 자가조치를 취해볼 수 있습니다.

  1. 냉찜질: 여드름 부위에 찬 물이나 얼음을 적용하여 염증을 진정시켜줍니다.
  2. 가볍게 눌러주기: 손을 깨끗하게 씻은 후, 면봉이나 손가락에 소독알코올을 묻혀서 여드름 부위에 가볍게 눌러서 피를 제거해줍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세게 누르거나 땡기면 피부 손상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조심해서 해야 합니다.
  3. 수분공급: 여드름 부위가 건조해지면 염증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보습제나 수딩젤을 바르고 적절한 수분 공급이 필요합니다.
  4. 약물 사용: 피가 고인 여드름에는 항염증제나 스테로이드 크림 등을 사용하여 염증을 진정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진행되는 증상이 심각할 경우 의사를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드름에 피가 고여있는 경우에는 자칫 잘못하면 피부 손상이나 감염 등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조심해서 해야 합니다. 따라서, 적절한 방법으로 부드럽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나치게 자극적인 화장품이나 땀, 먼지, 자극 등을 피하면서 부드럽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압출 이후에는 여드름이 다시 생기지 않도록 철저한 개인 위생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