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배 쥐어짜는 통증 무엇일까?

by 건강기자단
아랫배-통증

원인

아랫배 쥐어짜는 통증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아랫배 쪽에는 다양한 내장기관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그 중 하나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 아랫배 쪽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랫배 쥐어짜는 통증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생리통: 여성들이 가장 많이 겪는 원인 중 하나로, 자궁 수축에 따라 생기는 통증입니다. 생리통과 가끔 헷갈려 병원에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2. 요로 감염: 방광, 요도, 신장 등에서 발생하는 감염으로 인해 아랫배 쪽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장염: 대장 내부의 염증이 생기면 아랫배 쪽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4. 조기월경: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지거나 월경 주기가 짧아질 경우 생기는 원인으로, 자궁 수축에 따라 아랫배 쪽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5. 자궁근종: 자궁 내부에 발생하는 종양으로 인해 아랫배 쪽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6. 염증: 대장 내부의 염증이 생길 경우 아랫배 쪽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7. 기타: 신장 결석, 골반 염증성 질환, 난소낭종, 자궁외 임신 등의 원인으로 인해 아랫배 쪽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치료법

너무 아파 견딜 수 없을 때는 당연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아픔을 참는 것은 되려 몸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아랫배 쥐어짜는 통증에 대한 치료 방법은 그 원인과 증상에 따라 다양합니다. 따라서,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증상이 발생하는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아랫배 쥐어짜는 통증을 완화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통증 완화제: 의사의 처방에 따라 통증 완화제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진통제라고 불리우는 약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2. 핫팩 또는 아이스팩: 아랫배에 핫팩 또는 아이스팩을 올리는 것이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통증을 덜기 위함입니다.
  3. 생리통의 경우, 생리 주기 전에 항생제나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수액 치료: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아랫배 쥐어짜는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생활 습관 개선: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과 휴식, 건강한 식습관 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병원 어디로 갈까?

만약 복통이 심하지 않고 경미하거나, 예기치 않게 발생했다면, 일반 병원 내과나 여성의학과, 비뇨기과 등의 해당 전문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의료 전문가를 찾아 진단과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즉, 복통이 심한 경우에는 빠른 시일 내에 응급실을 방문하고, 상황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전문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의료 전문가를 찾아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