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담배 다이어트에 치명적인 이유

by 건강연구원

술과 담배는 많은 애호가들의 입장에서는 떼어낼 수 없는 존재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지하고 있듯이 술과 담배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치명적입니다.

술, 담배 다이어트에 치명적인 이유

특히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술과 담배를 멀리하고 식이요법 및 운동을 중요하게 생각하셔야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술과 담배가 다이어트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에 대체 무엇인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흡연과 다이어트가 어떤 관계가 있을까?

흡연과 다이어트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흡연자들은 비흡연자들에 비해 체중이 낮아보이는 경향이 있지만, 이는 단순한 그렇게 보이는 것 뿐이며, 실제로 흡연은 다이어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흡연은 체내 코르티솔 수치를 높이고 지방 분해를 억제함으로써 체중 감량을 방해합니다.

또한, 흡연은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늦추는 작용을 하여 대사량을 낮추어 에너지 소모를 줄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흡연은 다이어트에 치명적인 요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술과 다이어트는 관계가 있나?

술은 다이어트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술은 알코올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칼로리가 높은 음료 중 하나입니다.

술 한 잔에는 대체로 100~200kcal 정도의 칼로리가 들어있으며, 맥주나 위스키 같은 도수가 높은 술일수록 더욱 많은 칼로리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술을 마시면 대사가 지연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술을 마시면 간에서 대사되기 시작하는 것이 늦어지며, 그 결과 알코올이 체내에 더 오래 머무르게 되고 지방 적신호 호르몬인 렙틴의 분비가 억제됩니다.

이는 지방을 태우는 대사가 감소하고, 지방을 저장하게 됨으로써 체중 증가를 야기합니다.

마지막으로, 술은 흡연과 마찬가지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분비시킵니다.

코르티솔은 체내 지방을 분해하고 에너지로 전환하는 과정을 억제합니다.

따라서 술을 마시면 체내 지방을 태우는 대사가 더욱 감소하게 되고 체중 증가를 촉진시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술은 다이어트를 하려는 사람에게는 치명적인 요소 중 하나로 작용합니다.

술을 마실 때에는 적당한 양을 유지하고, 가능하면 무기물이나 물 같은 술 대안 음료를 선택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술과 담배는 다이어트에 치명적인 요소로 작용합니다.

담배는 대사 속도를 늦추고, 체내 코르티솔 농도를 증가시켜 지방 분해를 억제합니다. 또한, 술의 알코올 성분은 체내 코르티솔 수치를 높여 지방을 쌓이게 합니다. 더불어, 술은 그 자체로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에 치명적입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쉽진 않겠지만 술과 담배를 줄이거나 멀리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