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 피해야 할 과일

by 건강기자단

다이어트 중 피해야 할 과일에 대해서는 몇 가지 기준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진 과일들이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높은 칼로리: 일부 과일은 다른 과일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보카도나 코코넛은 다른 과일보다 더 많은 칼로리와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2. 높은 당분: 과일은 자연스러운 당분을 함유하고 있지만, 일부 과일은 특히 높은 수준의 당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망고, 파인애플, 포도와 같은 과일들이 여기에 속합니다.
  3. 가공된 형태: 말린 과일이나 주스 형태의 과일은 종종 높은 칼로리와 당분을 가지고 있으며, 식이섬유가 적을 수 있습니다. 신선한 과일보다는 이러한 형태의 과일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높은 칼로리, 당분을 함유한 과일

  1.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건강에 좋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지만, 칼로리가 높습니다. 100그램 당 약 160칼로리가 들어 있습니다.
  2. 코코넛: 코코넛 또한 높은 지방 함량으로 인해 칼로리가 높습니다. 코코넛 100그램에는 약 354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 망고: 망고는 당분이 높은 과일 중 하나로, 달콤한 맛을 내지만 칼로리도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100그램당 약 60칼로리가 있습니다.
  4. 파인애플: 파인애플도 당분이 높아서, 다이어트 중에는 섭취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100그램당 약 50칼로리가 있습니다.
  5. 포도: 포도 역시 당분이 높은 과일이며, 특히 포도당이 풍부합니다. 100그램당 약 70칼로리가 들어 있습니다.
  6. 바나나: 바나나는 에너지가 높은 과일로 알려져 있으며, 중간 크기의 바나나 하나에는 약 105칼로리가 들어 있습니다.
  7. 무화과: 무화과는 높은 당분과 칼로리를 가진 과일 중 하나입니다. 100그램당 약 74칼로리가 있습니다.

이러한 과일들은 영양가가 높지만, 칼로리와 당분 또한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는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공된 형태의 과일

  1. 말린 과일: 말린 과일은 수분이 제거되면서 당도가 집중됩니다. 예를 들어, 말린 포도(레이즌), 말린 살구, 말린 크랜베리 등은 당분과 칼로리가 높습니다.
  2. 과일 주스: 많은 과일 주스에는 첨가된 설탕이 포함되어 있으며, 식이섬유가 거의 없습니다. 이로 인해 혈당 수치가 빠르게 상승할 수 있습니다.
  3. 캔에 담긴 과일: 시럽이나 설탕물에 담겨있는 캔 과일은 천연 과일보다 칼로리와 당분이 높습니다.
  4. 과일 향이 첨가된 요거트나 스낵: 이런 제품들은 종종 첨가된 설탕이나 인공 향료가 포함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5. 과일 젤리나 사탕: 과일 맛이 나는 젤리나 사탕은 과일의 건강한 성분 없이 단지 설탕과 인공 향료만을 제공합니다.

이런 가공된 과일 제품들은 편리하고 맛있을 수 있지만, 다이어트 중에는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대신, 신선한 과일을 선택하고, 가공된 제품을 섭취할 때는 성분표를 꼼꼼히 확인하여 설탕 첨가량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