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그라 복용과 시각 장애의 관련성

by 건강연구원

비아그라 복용과 시각 장애의 관련성

약물의 부작용은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특히 성기능 개선을 위해 사용되는 비아그라의 부작용으로 시각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비아그라 부작용과 관련된 연구 내용과 함께, 사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아그라란?

비아그라는 발기부전 치료약으로, 세일시크(Sildenafil)라는 화학물질이 주요 성분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아그라 복용과 시각 장애의 관련성

비아그라는 혈관을 넓혀 혈액을 유도하여 남성 성기의 긴급한 발기 부전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약은 1998년 FDA(미국 식품의약국)에 의해 승인되었으며, 세계적으로 매우 인기있는 치료약입니다.

비아그라의 작용 원리

비아그라의 주성분은 신데나필이며, 이는 인산체테라아제5(PDE5)를 억제하여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류를 증가시켜 남성의 발기부전을 개선하는 작용을 합니다.

이로 인해 성적 자극에 따른 성기의 물집 형성과 경추근 수축이 일어나서 성기에 충혈이 일어나고, 이는 남성의 성적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성기능 개선을 위해 사용되는 비아그라의 부작용으로 시각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그 연구 내용과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아그라 복용과 시각장애 관련 연구

연구 내용:

터키 두냐고즈 아다나 병원 연구팀은 비아그라의 부작용으로 시각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비아그라의 주성분인 신데나필을 복용한 17명의 남성을 조사한 결과, 동공이 비정상적으로 팽창하고, 밝은 빛에 예민해졌으며, 시력이 흐려지거나 색맹 증상을 보이는 등의 시각 장애 증상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비아그라 복용과 시각 장애의 관련성

연구 결과 및 분석:

연구팀에 따르면, 비아그라는 성기를 포함한 몸 주위의 혈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혈관을 넓히는데 사용되는 인산체테라아제5(PDE5)라는 효소를 억제합니다.

그러나 이 약은 인광체테라아제6(PDE6) 효소까지 억제해 시각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 이번 연구 결과입니다.

하지만 이 연구 결과는 일시적인 것으로, 17명의 환자 모두 21일 이내에 증상이 호전됐다고 밝혔습니다.

연구를 주도한 취니트 카라르슬란 박사는 “많은 남성이 발기부전 치료를 위해 처방전 없이 비아그라를 복용하는 경우가 많다”며 “그러나 비아그라는 의사의 통제 하에 권장 복용량에 따라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비아그라 복용 시 주의사항

비아그라 복용 시 주의사항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의사의 처방을 받아 복용할 것
  2. 권장 복용량을 지킬 것
  3. 비아그라를 처방전 없이 복용하지 말 것
  4. 비아그라가 시각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시력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의사와 상의한 후 복용할 것
  5. 비아그라와 함께 약물을 복용할 경우, 상호작용 가능성을 고려하고 의사와 상의한 후 복용할 것
  6. 비아그라를 복용할 때는 음주를 자제할 것
  7. 비아그라의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즉시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처치를 받을 것

비아그라는 남성 발기부전 치료약으로, 인산체테라아제5(PDE5) 효소를 억제해 혈관을 넓히고 성기를 포함한 몸 주위의 혈류를 활성화하여 발기를 유도합니다.

그러나 복용 시 부작용으로 시각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으므로, 의사의 처방을 받아 권장 복용량을 지켜 복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비아그라와 함께 약물을 복용하거나 음주를 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 후 적절한 처방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