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막박리 수술 밴드

by 건강연구원

망막박리 수술 밴드

질문내용

제가 망막박리 공막돌륭술을 한지 약2년이 지났는데 수술한지 초반부터 지금까지 궁금한게있습니다 바로 수술한눈에 밴드같은게 만져집니다 정면을 보면 안만져지는데 눈을 다른방향으로 굴리면 뭔가만져집니다 제가 정기검진도 받으러다니는데 별말없길래 원래이런가 하고 5년을 지냈는데 다른분들은 안그러더라구요…

이거 문제있는건가요

답변

제가 망막박리 공막돌륭술을 한지 약2년이 지났는데 수술한지 초반부터 지금까지 궁금한게있습니다 바로 수술한눈에 밴드같은게 만져집니다 정면을 보면 안만져지는데 눈을 다른방향으로 굴리면 뭔가만져집니다 제가 정기검진도 받으러다니는데 별말없길래 원래이런가 하고 5년을 지냈는데 다른분들은 안그러더라구요… 이거 문제있는건가요?

-> 망막박리 수술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공막돌륭술과 유리체절제술인데요, 망막박리 위치, 범위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수술 방법을 결정하게 됩니다.

공막돌률술을 받게 되면, 밴드가 망막박리가 있는 위치를 눈 겉에서 누르고 있게 됩니다.

따라서 밴드 같은게 만져지는게 정상입니다.

유리체절제술만 받으신 경우에는 해당 밴드가 없으니 당연히 만져지지 않습니다.

아마 서로 다른 수술을 받으신 분들 이야기를 들으신 듯 합니다.

물론 망막박리 위치에 따라서 상당히 뒤쪽인 경우, 밴드도 뒤쪽에 위치해서 잘 안만져지는 경우도 있구요.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