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외선 온열기 효과 및 미치는 영향

by 건강기자단
적외선
적외선과 자외선은 다르다

적외선 찜질은 전통적인 방식의 치료법이고, 신체의 깊은 부분을 따뜻하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이 기술은 과학과 고대의 지혜가 만나 탄생한 것임을 알고 계시나요?

하지만 적외선에 대한 잘못된 이해로 온열기 사용 시 부작용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적외선 효과

적외선 찜질은 적외선의 물리적 특성을 활용한 치료방법입니다. 적외선은 자외선과 같이 볼 수 없는 빛의 일부로, 자연적으로 일어나는 열을 생성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적외선 찜질에서는 이 적외선 빛이 체내의 깊은 부분까지 침투하여 체온을 높이고, 이는 신체의 다양한 건강 효과를 가져옵니다.

적외선은 “가까운” 적외선과 “멀리 있는” 적외선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까운 적외선은 직접적인 열을 생성하고, 멀리 있는 적외선은 체온을 부드럽게 높여 신체가 스스로 열을 생성하도록 돕습니다. 이 두 가지 형태 모두가 체내에서 활동하며, 신체의 복합적인 건강 이익을 가져옵니다.

적외선 찜질의 장점은 빠른 효과와 지속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이 기술은 공기 중의 산소 또는 다른 가스와 상호 작용하지 않으므로, 피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거나 피부의 민감도를 높이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가장 좋아요!

  1. 근육 및 관절 통증 완화: 적외선은 근육이나 관절까지 침투하여 깊은 부위를 따뜻하게 하므로, 근육통과 관절통의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근육의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스트레스 및 긴장 해소: 적외선 찜질은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며, 스트레스와 긴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심리적 웰빙 향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3. 피부 건강 향상: 적외선은 피부의 깊은 부분까지 침투하며, 이는 피부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면역력 강화: 적외선은 체온을 높여 면역 시스템을 활성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감기, 독감 등의 질병을 예방하거나 회복하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5. 혈액 순환 개선: 적외선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도록 돕습니다. 이는 신체의 산소 공급을 증가시키고, 체내 독소 제거를 돕습니다.

적외선 부작용

  1. 과도한 노출: 적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될 경우, 피부에 화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또한, 장시간 또는 과도한 노출은 피부 건조, 화상, 피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눈 건강 문제: 눈은 적외선에 노출될 경우 특히 취약하며, 특히 강한 적외선은 눈의 상피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적외선 찜질 시에는 눈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기존 질환 악화: 기존의 건강 문제가 있는 사람들, 특히 자외선에 민감한 사람들이나 피부 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적외선 찜질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4. 탈수증상: 적외선 찜질은 체온을 높이므로, 이로 인해 땀을 많이 흘리게 되어 탈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외선 찜질을 사용할 때는 적절한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특정 건강 상태에 있는 사람들은 전문가와 상의한 후 사용해야 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