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수염 레이저 제모 부작용 있을까?

by 건강기자단

남성입니다. 수염 레이저 제모를 하려고 하는데 부작용이 많을까요?

남자 수염 레이저 제모 시술 후 부작용:

  1. 붉은 반점: 시술 직후에는 피부가 약간 붉게 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레이저로 인한 일시적인 반응이며, 대부분 몇 시간 내로 사라지게 됩니다.
  2. 부어오름: 시술 부위가 약간 부어오를 수 있어요. 이것도 잠시 후에 줄어들게 됩니다.
  3. 가벼운 화상: 레이저가 너무 강하게 조사되었거나, 피부가 예민한 경우에 가벼운 화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색소 침착: 시술 부위에 임시적으로 색소가 침착될 수 있어요. 보통 이러한 증상은 몇 주 내로 점차 사라집니다.
  5. 모낭염: 드물게, 레이저 시술 후 모낭이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대부분 일시적이며, 시간이 지나면 점차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지만, 만약 부작용이 오래 지속되거나 심해질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아요.

레이저 제모 시술 후 주의사항:

  • 시술 후에는 직접 햇볕을 피하고, 선크림을 꼭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 시술 부위를 강하게 문지르거나 긁는 것은 피해주세요.
  • 시술 직후 몇 일 동안은 핫샤워나 사우나, 스파 같은 곳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염 레이저 제모는 많이 아프다고 하는데 어떠한가요?

남자 수염 레이저 제모의 통증 정도는 사람마다, 그리고 사용하는 레이저 장비나 시술 방법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어요:

  1. 감각: 많은 사람들이 레이저 제모의 통증을 고무줄로 튕겨지는 것 같은 느낌이라고 표현합니다. 짧은 시간 동안의 찌릿한 느낌이 있을 수 있어요.
  2. 부위에 따른 차이: 피부가 얇거나 민감한 부위는 통증이 더 강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남자 수염은 피부 아래로 깊숙이 자라나고 굵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레이저의 에너지가 더 필요하게 됩니다. 그래서 통증이 더 강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3. 장비와 기술의 발전: 현대의 레이저 제모 장비는 이전보다 훨씬 발전되어 있습니다. 많은 장비들이 레이저를 발사할 때 동시에 피부를 냉각시키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통증을 최소화하려는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통증을 줄이기 위한 조치:

  • 마취 크림: 시술 전에 마취 크림을 발라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냉각 장치: 시술 중 냉각 장치를 사용하여 피부의 온도를 낮추면 통증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