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후루 칼로리,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괜찮나요?

by 건강연구원
탕후루 칼로리

탕후루 칼로리,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괜찮나요?

최근 탕후루의 인기는 폭발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왕가 탕후루” 프랜차이즈의 성장으로 이 인기는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SNS에서 인플루언서들이 탕후루를 컨텐츠로 사용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을 정도로 그 인기는 상당한데요.

탕후루 칼로리

하지만 이러한 인기와 함께 나타나는 문제점도 적지 않습니다. 길거리에 흩어진 탕후루 관련 쓰레기, 끈적한 시럽으로 인한 바닥 오염 문제로 매장 내에서 탕후루 반입이 금지되는 곳도 있습니다.

가장 큰 우려는 건강 문제입니다.

당과 열량이 높은 탕후루로 인해 어린 나이부터 비만, 당뇨와 같은 성인병이 생기는 사례가 늘어나는 추세이며, 충치 발생 및 악화에도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탕후루 칼로리 어느 정도 일까?

탕후루는 기본적으로 과일에 달콤한 시럽 코팅이 된 디저트입니다. 이러한 조합은 맛있기는 하지만, 과연 건강에 얼마나 좋을까요?

왕가 탕후루 칼로리

특히 다이어트 중인 분들이나 건강을 신경 쓰는 분들에게는 칼로리 문제가 항상 큰 관심사입니다.

왕가탕후루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기준으로 각 탕후루의 칼로리를 살펴보겠습니다.

  1. 딸기 탕후루 칼로리 : 240 kcal
    (딸기 개당 25 kcal, 총 4개 100 kcal + 시럽코팅 140 kcal)
  2. 샤인머스켓 탕후루 칼로리 : 160 kcal
    (샤인머스켓 알당 5 kcal, 총 4개 20 kcal + 시럽코팅 140 kcal)
  3. 귤 탕후루 칼로리 : 180 kcal
    (귤 1개 40 kcal + 시럽코팅 140 kcal)
  4. 체리 탕후루 칼로리 : 182 kcal
    (체리 1개 6 kcal, 총 7개 42 kcal + 시럽코팅 140 kcal)
  5. 거봉 탕후루 칼로리 : 188 kcal
    (거봉 1알당 8 kcal, 총 6개 48 kcal + 시럽코팅 140 kcal)
  6. 블랙사파이어포도 탕후루 : 160 kcal
    (블랙사파이어포도 8개 20 kcal + 시럽코팅 140 kcal)
  7. 블루베리 탕후루 : 160 kcal
    (블루베리 8개 20 kcal + 시럽코팅 140 kcal
  8. 애플포도 탕후루 : 170 kcal
    (애플포도 8개 30 kcal + 시럽코팅 140 kcal)

탕후루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될까?

다이어트는 건강한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 그리고 적절한 칼로리 섭취의 조화에서 시작됩니다.

그렇다면 달콤하고 맛있는 탕후루는 다이어트 중에 섭취해도 괜찮을까요?

첫 번째로 고려해야 할 것은 탕후루의 주성분인 과일입니다. 과일 자체는 필수 영양소와 비타민, 미네랄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탕후루 칼로리 1

하지만 탕후루로 만들어질 때 추가되는 시럽은 고칼로리의 설탕을 주성분으로 합니다. 이러한 설탕은 빠른 혈당 상승을 일으키며, 잦은 섭취 시 비만과 같은 다양한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탕후루의 달콤한 맛은 더 많은 양을 섭취하게 만들 수 있어, 무의식적으로 과다한 칼로리를 섭취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인 분들은 주로 낮은 칼로리와 건강한 영양소를 섭취하려고 노력하는데, 탕후루의 고칼로리 성분은 이러한 노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탕후루를 전혀 먹지 않아야 할까요? 꼭 그렇진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적절한 양’과 ‘빈도’입니다.

가끔의 간식으로 소량의 탕후루를 즐기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매일 같이 큰 양을 섭취한다면, 당연하게도 다이어트는 물론이고 건강에도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로 탕후루는 어떨까?

다이어트나 건강을 위해 설탕 섭취를 줄이려는 사람들에게 제로 탕후루는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이 제품은 일반 탕후루의 높은 칼로리와 당분을 대체 감미료로 대체하여 만들어지는데요. 특히 이소말트, 말티톨, 자일로스와 같은 ‘당알코올’이 주로 사용됩니다.

이 감미료들은 설탕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소말트는 1g당 열량이 2kcal로 설탕의 절반 수준입니다.

실제로 제로 탕후루의 코팅은 일반 탕후루보다는 딱딱한 식감을 가질 수 있지만, 그 맛은 크게 다르지 않아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로 탕후루에 사용되는 대체 감미료는 과다 섭취 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을 꼭 인지해야 합니다. 가스, 복부팽만, 설사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당알코올은 설탕과 마찬가지로 비만을 유발할 수 있어, 그 섭취량과 빈도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무리

탕후루의 인기는 여전히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지만, 그와 함께 건강 문제에 대한 우려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반 탕후루 뿐만 아니라 제로 탕후루에 대해서도 섭취량과 함께 섭취 시 주의점을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건강을 위해선 항상 올바른 선택과 적절한 섭취량이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