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수육 먹고 장염 증상인 경우

by 건강기자단
탕수육
탕수육

탕수육 먹고 장염증세가 있어요. 너무 아픕니다. 왜그럴까요?

탕수육을 먹은 후 장염 증세가 나타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식품 오염: 조리 과정에서 음식이 오염되거나 조리 도중 제대로 익혀지지 않은 경우,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식품 알레르기: 닭, 돼지 고기, 밀가루, 계란, 콩, 매운 양념 등 탕수육에 사용되는 재료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장염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과식: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소화계를 과부하 상태로 만들어 장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특정 재료에 대한 불내증: 몇몇 사람들은 특정 식품을 잘 소화하지 못하며, 이로 인해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고기, 유제품, 밀가루, 특정 채소나 과일에 대한 불내증이 있는 경우에 그렇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는 간단한 식중독일 수도 있지만, 심각한 문제의 증상일 수도 있으므로 가벼이 여기지 말아야 합니다.

배달 음식이라서 그런걸까요?

배달 음식은 가공식품이 아니므로 멸균처리가 잘 되지 않아 식품 오염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간혹, 가공식품을 먹고도 식중독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아래는 몇 가지 주요 원인입니다.

  1. 부적절한 저장: 가공식품이 적절한 온도에서 저장되지 않으면 세균이 증식할 수 있습니다. 식품이 냉장 보관이 필요한 경우, 만약 그렇게 하지 않으면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세균이 빠르게 증식할 수 있습니다.
  2. 오래된 제품: 가공식품은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만약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을 섭취하면, 신선하지 않아질 뿐만 아니라 세균이 증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3. 오염된 제품: 가공 과정 중에 원재료나 제품이 오염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오염은 세균, 바이러스, 또는 기타 병원체를 통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들이 원인이 되어 식중독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공멸균처리식품은 위 3가지를 제외하고는 식중독 증상을 발현하기는 어렵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