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 투명렌즈/컬러렌즈/써클렌즈 착용 시 눈시력이 저하될 수 있나요?

by 건강연구원

질문내용

눈에 투명렌즈 컬러렌즈 써클렌즈를 장시간 끼면 눈시력이 저하되거나 나빠진다는데 사실인가요?

사람마다 말이달라서요.

답변

콘택트렌즈를 장시간 착용할 경우 나타나는 눈의 변화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콘택트렌즈는 눈과 렌즈 사이에 공기를 차단하기 때문에 눈의 수분이 빨리 증발되어 눈이 건조해질 수 있는데, 이러한 문제는 특히 렌즈를 오랫동안 착용하거나, 공기가 건조한 환경에서 렌즈를 사용할 경우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눈이 건조해지면 눈이 따가워지고, 귀감 되는 불편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시력이 흐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눈이 건조해져서 각종 안질환이나 각막에 손상이 생기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시력 저하의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잘못된 사용이나 불충분한 관리로 인해 눈에 다양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면 시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렌즈의 마모 등으로 인해 각막에 손상이 생길 경우, 시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콘택트렌즈를 장시간 착용할 경우 눈의 수분이 증발되어 눈이 건조해지는데, 이러한 눈의 건조함이 지속되면 각막이 손상을 입어 시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크기와 종류의 콘택트렌즈를 사용하고, 적절한 방법으로 관리하며, 적절한 시간 내에 교체하는 등의 적절한 사용 방법을 준수하면 시력 저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