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 지루성 피부염 치료 후 관리 꼭 해야 하나요?

by 건강연구원

질문내용

안면 지루성피부염 증상 때문에 요즘 걱정이 많네요. 하필 얼굴 부위에 증상이 나타나서 나중에 흉이라도 질까봐 불안한 마음이 커집니다.. 그래서 안면 지루성피부염치료를 좀 알아보고 있는데, 지루성피부염은 피료 후에도 관리를 계속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안면 지루성피부염치료 후 관리 꼭 해야 하는 이유가 있나요? 궁금해서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안면 지루성피부염치료 후 관리에 대해 질문 남겨주셨는데요. 지루성피부염을 포함한 여러 피부질환은 치료 후에도 증상이 재발하는 경우가 많아 한방에서는 치료 후 관리 또한, 중요하다 보고 있습니다.

특히 지루성피부염은 피지 활동이 증가한 부위에 주로 나타나는데, 얼굴과 두피 부위 외에도 가슴, 등, 귀 부위에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특히 환자분들께서 적절한 관리나 치료 없이 증상을 방치할 경우, 해당 부위로 증상이 번질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는데요.

안면 지루성피부염의 경우, 피부 발적 증상과 피부 트러블 등이 동반되기 때문에 질문자님께서 말씀해 주신 것과 같이 외모적인 부분에서의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이유로 한방에서는 가급적 증상 발생 초기에 안면 지루성피부염치료를 진행해 주시기를 권해드리고 있으며, 냉찜질이나 보습 관리 등을 통해 피부가 진정될 수 있도록 신경 써 주시기 바라는데요.

가급적이면, 증상 발생 초기에 치료와 관리를 진행해 주는 것이 좋으니 피부 발적 증상과 피부 트러블, 가려움 등의 증상이 장기간 지속될 시에는 지루성피부염을 의심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면 지루성피부염치료와 관리에 대한 답변이 도움 되셨기 바랍니다.

이상 하나리 원장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