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복용중 부정출혈

by 건강연구원

질문내용

경구피임약 반년째 복용중인데 이번달은 바빠서 잠도 제대로 못자고 계속 스트레스 받으면서 공부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약도 규칙적으로 복용을 못한 상태에 ( 경구피임약 4개 남음) 생리혈같은게 나왔는데 2일차에 보니 생리혈양이 적더라구요.

중간에 질내 사정 2-3번 정도 있었는데 임신 가능성이 있는건가요 ( 임신 증상이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약은 언제부터 다시 먹으면 되는걸까요

답변

경구피임약은 여성 호르몬을 지속적으로 공급하여 난소가 배란하지 않도록 만들어

피임을 유지하는 호르몬 요법으로 스케줄대로 동일한 시간에 복용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스케줄대로 매일 같은 시간을 준수해 복용한다면 피임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휴약기에도 피임효과는 유지됩니다만, 일정한 시간을 준수하여 스케줄 대로 복용하지 못했을 때 피임 효과는 장담할 수 없고 낮아질 수 있습니다.

임신 가능성은 확률이나 수치로 나타낼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임신에 대한 불안감이 있다면,

마지막 관계 후 2주가 지난 시점에서 소변 테스트기를 시행하여 정확한 임신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경구피임약 복용 중 시간을 잘 못맞췄다거나 스케줄대로 안먹었을때 부정 출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출혈량이 적을 경우 약 복용을 중단하지 말고 복용 스케줄대로 한 팩 복용 완료,

출혈의 여부나 양상과는 무관하게 휴약기 후 새팩 복용을 이어나갈 것을 권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