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관종시술 아그네스로만 해야 하나요??

by 건강연구원

한관종시술 아그네스로만 해야 하나요??

질문내용

눈 근처에 생겨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있는데요

한관종시술은 아그네스로 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정말 아그네스로만 해야 하나요??

다른 방법은 없는건가요??

답변

안녕하세요 피부과 전문의 이남호입니다.

한관종시술에 대해서 문의해 주셨는데요.

​한관종은 보기에 매우 작아 치료 또한 간단할 것 같지만 뿌리가 깊어 생각보다 치료가 까다로운 질환 중 하나입니다.

문제는 한번 생기면 스스로 없어지지 않고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시간이 지날수록 커지거나 갯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건강상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외관상 좋지 않아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은데 많은 분들이 치료 후 생기는 흉터에 대해서 걱정을 하고 계십니다.

​과거 한관종 제거 방법들은 환자의 개별 상태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방법으로 무리하게 제거를 했기 때문에 크고작은 상처와 흉터가 남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의료기술발달과 수 많은 레이저 개발로 흉터를 줄이고 뿌리까지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한관종 치료가 가능해졌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렇게 뛰어난 레이저를 환자마다 다른 한관종 상태와 피부상태, 평소 생활습관 등을 모두 고려하여 1:1 개별맞춤 치료로 안전하게 치료 해야 된다는 점 입니다.

무리한 한관종시술은 질문자님 염려대로 크고작은 흉터자국와 착색을 남길 수 있어, 치료경험이 풍부하고 노련한 노하우가 있는 의료진이 직접 진단 후 적절한 강도로 한관종치료를 해야 합니다.

한관종 시술은 심하지 않은 경우 3~5회 정도 하고 난 뒤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그 이상 심한 상태라면 여러번 반복적인 치료가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 후 환자분들 스스로도 흉터와 착색이 남지 않도록 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한관종 치료에 대한 정확한 것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까운 피부과로 내원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