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재수술 시 비용 얼마인가요?

by 건강연구원

질문내용

2년전에 쌍꺼풀 수술한게 풀려서 재수술을 하려는데요 쌍꺼풀 재수술 시 비용은 얼마가 드나요? 매몰법으로 했었는데 매몰법으로하면 쌍꺼풀재수술 비용이 조금 덜 드나요? 근데 매몰법으로 다시 쌍꺼풀 재수술 할 수는 있나요? 다른 병원에서 하려구요…

답변

우선 2년전에 쌍꺼풀 수술을 매몰법으로 하신 이후 풀려서 쌍꺼풀 재수술을 할 경우에는 현재 눈매의 세부적인 상태에 따라 매몰법의 진행 가능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쌍꺼풀이 풀린 원인과 풀린 정도 그리고 현재 눈매의 피부 유착 정도, 흉터 여부, 눈꺼풀의 조직 정도 등 세부적인 눈매 상태에 따라 적합한 재수술 방법이 달라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매몰법은 실로 매듭을 지어 진행하고 실의 장력은 1년 이내에 거의 소실이 됩니다. 이후에는 조직 유착에 의해 쌍꺼풀이 유지되는 것인데 초반에는 실이 끊어지면서 풀림이 발생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난 이후에는 유착되었던 부분에 흔히 문지르거나 눈의 깜박임 등에 영향을 받아 자극이 가해지면서 유착된 부분이 풀리게되어 쌍꺼풀 풀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풀림으로 인한 쌍꺼풀 재수술은 개인마다 다양하게 나타나는 풀림의 원인과 현재 눈꺼풀의 조직, 유착 여부와 정도 등등을 고려하면서 세부적인 눈매 상태에 따라 적합한 개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적용되어지는 수술 방법에 따라 쌍꺼풀 재수술 시 비용 차이가 발생하게 되며, 평균적인 쌍꺼풀 재수술 비용은 150만원~200만원 전후로 책정되어있지만, 의료기관의 기준, 세부적인 수술 방법에 의해 가격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단순히 쌍꺼풀 풀림으로 재수술을 알아보시더라도 세부적인 눈매 상태를 명확하게 진단하고 적합한 재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한만큼 고민하고 계시다면 우선 내원해보시고 성형외과전문의와 충분하게 상의를 해보시면서 현재 눈매의 상태와 고민하시는 부분에 맞추어 알맞은 재수술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기를 권해드려보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세부적인 눈매 상태를 확인해볼 수 없어 일반적인 답변을 드려봅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시거나 한번 내원하시어 꼼꼼하게 진료를 받아보시면서 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질문해주신 내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