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영양제 어떤 성분으로 복용해야 효과가 좋을까요?

by 건강연구원

질문내용

안녕하세요. 40대 남성입니다.

얼마전 건강검진에서

총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 TG 세가지가

모두 높게 나와서 콜레스테롤 영양제를 복용하고 싶은데

어떤 성분이 효과가 좋은지 전문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의사나 약사 선생님의 답변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확히 어느정도인지 알수는 없지만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과가 있는 콜레스테롤 영양제 성분으로는 대표적으로 홍국추출물, rTG오메가3, 코엔자임Q10(코큐텐) 등을 들 수 있습니다.

1. 홍국추출물 : 천연의 콜레스테롤 감소제로 알려져 있는 천연성분으로 고지혈증 약으로 처방되는 스타틴과 유사한 기전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특히 LDL 수치를 낮추는 활성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2. rTG오메가3 : 오메가3는 중성지질(TG) 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고중성지질혈증 환자에게 내과에서 치료약으로 처방되기도 하는 성분입니다. 콜레스테롤 영양제 뿐만 아니라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홍국추출물과 함께 섭취 시 혈중 콜레스테롤 관리는 물론 심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코큐텐 : 코엔자임Q10(코큐텐)은 강력한 항산화 활성을 갖고 있으며 스타틴과 같은 고지혈증약을 복용하는 경우 체내에서 코큐텐이 고갈될 수 있어 섭취가 권장되는 성분입니다. 뿐만 아니라 코큐텐 자체도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활성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홍국추출물, rTG오메가3 와 함께 코큐텐의 섭취를 강력하게 권장하고 있습니다.

상기 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때 높은 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해 권장드릴 수 있는 콜레스테롤 영양제로 “오메가써큐텐”과 같은 영양제를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오메가써큐텐의 경우 홍국추출물, rTG오메가3, 코큐텐을 주원료로 하고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억제하고 혈관보호 활성을 갖고 있는 성분들이 배합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영양제로서 매우 적합한 구성으로 보입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